딥노이드, AI분야 파트너 X4 AI얼라이언스 출정식 진행
딥노이드, AI분야 파트너 X4 AI얼라이언스 출정식 진행
  • 김현동
  • 승인 2022.10.2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딥노이드가 의료AI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서비스와 시장확대등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의료전문기업 위뉴, 케이닥, 뉴베이스, 블로코,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원스글로벌, 미소정보기술, MTEG, 데이터메이커와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에서 X4 AI얼라이언스 출정식을 진행 한다.

X4 AI얼라이언스협의체는 특정기업 혼자가 모든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아닌 각분야별 전문기업들이 연합해 의료AI와 데이터중심의 ICT기술을 통해 비대면 진료, 디지털치료제, 메디컬트윈, 디지털병원등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서비스 개발 및 시장 활성화는 물론 디지털인재 양성에도 힘을 모으는 데 초점을 맞췄다.

1차기업에는 의료전문기업이 대거 합류했다. 의료콘텐츠 플랫폼기업 위뉴, 의료인 해외진출 플랫폼기업 케이닥, 의료 메타버스기업 뉴베이스, 의료데이터 블록체인ㆍNFT 기업 블로코, IoT 병원시스템 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의약품 정보서비스기업 원스글로벌, CDW·데이터분석기업 미소정보기술, 수술동영상 아카이빙시스템기업 MTEG, 의료데이터 라벨링기업 데이터메이커, 그리고 의료AI와 노코드 플랫폼기업 딥노이드까지 10개 의료전문기업이 참여한다.

X4 AI얼라이언스는 X4(eXpert 4: Medical·Industry·Education·Nocode)가 의미하는 4개의 사업분야로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첫번째로 X4 AI 얼라이언스 1차기업에는 의료혁신 전문기업을 시작으로 디지털전환(DX)이 필요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등 산업 및 보안분야와 노코드 기반의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한 국공립 대학, 특성화고 교육분야등으로 얼라이언스와 함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