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 X 인제대, AI 인재양성 산·학 협력 체결
딥노이드 X 인제대, AI 인재양성 산·학 협력 체결
  • 김현동
  • 승인 2022.12.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Ai 플랫폼 기업 딥노이드와 인제대학교가 산·학 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인제대학교는 백병원에 뿌리를 두고 있는 대학으로 전국 5개 부속 백병원을 운영해 의과대학,약학대학,보건의료융합대학등 의ㆍ생명 분야에 특화된 교육 기관이다.

내년부터는 AI빅데이터학부, 반려동물보건학과 등을 신설하고 여기에 맞는 교육과정과 취업과 연계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산ㆍ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핵심 인재인 AI 융합 인재 양성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대학과 기업의 다양한 산학협력 방안 모색 및 상호 우호적인 협력관계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딥노이드는 올해 의료AI와 산업AI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식약처 인허가 받은 20개의 제품과 상급 종합병원과 AI 솔루션 공동 연구 및 원격 진료, 디지털병리, 영상판독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AI교육 사업도 교육시장에서 반응이 높다. 딥노이드는 의과대, 병원, 기업등을 대상으로 딥에듀(DEEP:EDU)를 공급하고 있다. 딥에듀는 코딩 없이 간편하게 AI를 개발할 수 있는 인공지능 개발 툴인 딥파이를 기초로 만들어진 AI 학습 플랫폼이다.

딥노이드는 인제대학교와 함께 현장실습, 기업견학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 및 채용 연계 협력과 더불어 AI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SW중심대학사업, 3단계 산ㆍ학ㆍ연 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연계 AI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AI개발 플랫폼 활용 교육등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민간 주도 성장최대 역점분야는 디지털 전환이라면서 낡은 규제혁신, 디지털인재 양성, 인공지능(AI)·보안등 핵심 디지털분야 기술개발등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6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2027년까지 1조원 이상을 인공지능(AI) 분야 원천기술 개발에 투입하고 네트워크 고도화와 디지털 인재 100만명 양성 목표로 모든 산업분야의 디지털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