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코어,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인증… IPU-POD 옵션 확대
그래프코어,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인증… IPU-POD 옵션 확대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1.03.3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3월 30일] - Ai 반도체 기업 그래프코어가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시스템 인증을 발표했다.

그래프코어의 지능처리장치 IPU-POD 시스템 사용 인증을 받은 AS-1124US-TNRP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슈퍼마이크로의 기업용 울트라 서버로, 최신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그래프코어 고객사들은 이제 IPU-POD 구성에 슈퍼마이크로 서버를 채택할 수 있다.


그래프코어 IPU-POD 구성의 일부로서 적용되는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는 오늘날 통용되는 AI 어플리케이션의 가속화뿐만 아니라, 혁신가들이 최첨단 AI 모델을 개발 및 확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머신 인텔리전스의 경계를 무너뜨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PU-POD 시스템 내 IPU-M2000과 호스트 서버는 다양한 비율로 구성될 수 있어 각기 다른 머신 인텔리전스 워크로드가 요구하는 서버 요건에 따른 TCO를 최적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비전과 같은 서버 집약적인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자연어 처리 워크로드보다 더 높은 서버 대 IPU 비율을 적용하는 방식이다.

슈퍼마이크로 총괄 부사장이자 최고제품책임자 (CPO) 라주 페누마차는 “그래프코어의 IPU-POD 데이터 센터 시스템 설계에서 각기 다른 서버에서 다양한 AI 워크로드에 대한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보인다”며 “슈퍼마이크로의 울트라 서버를 포함한 다양한 서버가 변동 가능한 IPU 대 서버 비율과 결합하면 굉장한 성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