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3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포트폴리오 발표
슈퍼마이크로, 3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포트폴리오 발표
  • 김신강
  • 승인 2021.04.1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4월 12일] -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SMCI))가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Intel Xeon Scalable Processor) 기반의 서버 라인업을 발표했다. 인텔의 최신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업계 최고 성능을 제공해 TCO(Total Cost of Ownership) 및 총환경비용(TCE, Total Cost to the Environment)을 절감한다.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X12 시스템은 현재 오사카대학교 및 디시네트워크 등 여러 곳에서 이미 대량으로 사용되고 있다.

시스템 전체 라인은 ▲하이퍼 ▲슈퍼블레이드 ▲트윈 제품군(빅트윈, 트윈프로, 팻트윈) ▲울트라 ▲클라우드DC ▲GPU ▲통신 및 5G ▲엣지 서버 등 1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시스템으로 구성했으며, ,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인텔
제온 플래티넘 8380 프로세서는 울트라 및 하이퍼 플랫폼에서 2.3GHz로 실행되는 40개의 코어를 탑재했다.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CPU는 포괄적인 5G, 임베디드 엣지 시스템의 포트폴리오에 활용된다. 인텔 스피드 셀렉트 CPU가 탑재된 빅트윈 멀티 노드와 슈퍼블레이드 시스템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에게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싱글 프로세서 WIO와 스토리지 시스템은 범용 및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에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준다. 새로운 포트폴리오에는 고성능 컴퓨터(HPC) 설치 시, 고밀도 시스템의 고전력 CPU를 갖추기 위한 수냉식 구성과 열 방출 측면에서 기존 공랭식의 한계를 없애고 전체 데이터 센터 운영 비용을 낮추는 직접 액체 냉각 옵션이 포함됐다.

AI와 머신러닝의 성장에 따라 GPU 시스템 포트폴리오도 추가했다. 2배 많은 PCIe 4.0 I/O를 통해 향상된 워크로드 성능을 제공한다. 포트폴리오는 대규모 훈련 워크로드를 위해 고도로 통합된 4U 8 GPU 시스템과 향상된 전력 효율성으로 클라우드 게이밍 및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2U 2 노드 싱글 프로세서 GPU 시스템을 포함한다.

각 CPU에 대한 전용 I/O 및 올플래시 스토리지가 있는 균형 잡힌 아키텍처를 갖춘 클라우드DC 플랫폼은 시스템이 지연 시간을 줄이고, 성능을 높이며, 대규모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격 직접 메모리 액세스(RDMA)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 X12 제품 라인업에는 울트라-E, 하이퍼-E 및 2U UP 210P 엣지 서버를 포함한 5G 엣지 최적화 시스템도 포함된다. 고성능 하이퍼-E는 NEBS 레벨 3 인증을 받았으며, 짧은 시스템 깊이를 갖추고 전면 액세스가 가능한 I/O와 같이 까다로운 통신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뛰어난 처리 능력과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퍼-E는 저전력, 열이 제한된 환경의 소형 폼 팩터의 로컬 처리가 필요하고 AI 알고리즘을 포함해야 하는 5G 네트워크와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엣지에서 X12 시스템의 광범위한 라인업을 갖춘 슈퍼마이크로는 다양한 데이터 수집, 컴퓨팅 및 AI 요구 사항을 쉽게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슈퍼마이크로는 기존 오사카대학교의 사이버미디어 센터를 포함한 SQUID(Supercomputer for Quest to Unsolved Interdisciplinary Data science) 슈퍼 컴퓨팅 시스템을 위한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을 구현하는 주요 고성능 컴퓨팅 연구 기관에 시스템을 배포한 바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