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코어&NHN, AI 및 머신러닝 기술 협력에 상호 합의
그래프코어&NHN, AI 및 머신러닝 기술 협력에 상호 합의
  • 김현동
  • 승인 2021.06.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6월 07일] - 인공지능 반도체 기업 그래프코어와 NHN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금일 체결했다. 주요 기술 요소에 대한 공동 개발, AI 및 머신러닝 기술 협력을 포함한 포괄적 상호 협력이다. 양사는 그래프코어 IPU-POD 시스템을 NHN의 AI 전략에 도입, 국내 AI 생태계 입지를 강화하는 데 협력키로 했다.


주요 분야는 ▲오픈스택 등 주요 개발 기술 요소에 대한 공동 개발 협력 ▲NHN Cloud(클라우드)의 공공(Public) 시스템 공동 개발 협력 ▲공인된 AI 및 머신러닝 기관에 개발된 AI 클라우드의 연산 능력을 등재하기 위한 상호 협력 ▲다양한 AI 및 머신러닝 개발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 상호 추진 등 기술적인 분야에 초점을 맞췄다.

그래프코어 기술은 금융, 보험, 의학, 학술 연구 분야 등 다양한 업계에서 진출했으며, 핵심은 마이크로 프로세서 GC200 IPU로, 594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집적해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그래프코어 IPU는 각기 1472 병렬 처리 코어와 900MB 초고속 온다이 메모리(on-die memory)를 통해 약 9000개의 독립된 병렬 처리 스레드를 수행한다.

강민우 그래프코어 한국지사장은 “이번 협약은 국내 클라우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NHN이 그래프코어 IPU의 장래성을 높이 평가했다는 점에서 유의미하다”며 “그래프코어는 앞으로도 AI 반도체 업계에서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IPU를 앞세워 유수의 국내 공공 및 민간 기업들의 사업 수요를 충족하는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