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e-상품권 출시, 기프티콘 등 모바일 쿠폰 서비스 발급
NHN페이코 e-상품권 출시, 기프티콘 등 모바일 쿠폰 서비스 발급
  • 김현동
  • 승인 2021.09.06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9월 06일] - 영업 현장에서 모바일 쿠폰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인증 솔루션이 출시됐다. NHN페이코가 출시한 e-상품권 서비스는 브랜드사를 대신해 모바일 쿠폰을 온라인 앱으로 조회 및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최근 비대면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배달, 포장, 오더 등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별도 앱 구축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추세다. 모바일 쿠폰 구매 및 유통량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결제 서비스 도입 니즈가 높아지면서 발생하는 변화다.

하지만 수많은 모바일 쿠폰 발급사와 일일이 연동하는 번거로움이 시장 확대를 가로막는 걸림돌이다. NHN페이코는 불편 해결에 주목했다. 한 번의 연동만으로 해결방안을 찾아낸 것. 사용자는 개발 부담을 덜고 비용 절감도 꾀할 수 있다. 세팅 이후 모바일 쿠폰 발급사가 추가될 경우에는 연동을 대신해 진행한다.

또한, e-상품권을 활용할 경우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까지 모바일 쿠폰 결제를 확대 적용할 수 있다.

기존 방식은 발행 쿠폰을 오프라인으로만 활용할 수 있어 직접 내장해 결제하거나 전화로 시리얼 번호를 언급해야만 가능했다. 포장, 주문, 오더 등의 서비스 모두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이 모바일 쿠폰의 유효기간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조회, 과거 조회한 쿠폰 중 재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는 ▲조회 쿠폰 불러오기, 상품교환권, 금액권 쿠폰을 최대 5매까지 동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쿠폰 사용, ▲현금영수증 발행 등 기능도 갖췄다.

NHN페이코 측은 “’e-상품권’은 연동의 문제로 모바일 쿠폰 온라인 결제 도입을 망설이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사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쿠폰 유통량이 많은 카페 업종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사를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