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클라우드브리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 플랫폼 Ai 365 출시
엠클라우드브리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 플랫폼 Ai 365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3.12.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365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플랫폼인 팀즈(Teams) 에서 인공지능(Azure OpenAI), 빅데이터 플랫폼(Fabric) 및 데이터 분석(BI), 그리고 업무 자동화(RPA) 기능을 사용자 권한(Azure AD)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및 AI(Data & AI) 통합 플랫폼이다.


Ai 365 플랫폼은 팀즈 화면 안에서 업무에 필요한 경영 정보 BI, 업무자동화 봇(Bot), 업무지원 챗봇(Chat Bot)에 손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다. AI 기반 ChatGPT 활용으로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경영 정보 BI는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 기반으로 AI 및 ML(머신러닝)을 활용한 예측 분석을 지원하여 미래 경영 상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업무자동화 봇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플랫폼(Power Platform) 기반으로 메일 발송, 취합 등의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 하고, Azure AD 연동을 통한 조직 관리를 가능케 해 데이터 권한 관리 및 보안 이슈 대응에 신뢰성을 보장한다.

엠클라우드브리지 이혁재 대표는 “향후 Ai 365를 구글 및 AWS 환경을 포함하는 클라우드 기반 업무 플랫폼으로 적용을 확대하여 해외 진출 및 2026년 기술 특례 상장 역시 함께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