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x 중소벤처기업부 x 창업진흥원, 창구 5기 2023 데모데이 성료
구글플레이 x 중소벤처기업부 x 창업진흥원, 창구 5기 2023 데모데이 성료
  • 김현동
  • 승인 2023.12.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구 5기 데모데이 2023 유종의 미 거둬
졸업식 이벤트 성과 공유하고 네트워킹 강화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창구 데모데이 2023이 1년간의 5기 대장정을 끝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 및 목표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100개 개발사가 참여한 제 5기는 비즈니스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성장지원 세미나, 컨설팅,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글로벌 이머전 트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여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데모데이 2023은 투자유치를 도모하고 한 해 활동을 정리하는 행사다. 먼저 참가사 10곳이 데모세션을 통해 성과를 발표했다. ‘AI의 미래’ 세션에서는 ▲'Zamface(잼페이스)' 윤정하 대표((주)작당모의) ▲'필아이' 박상언 대표((주)메딜리티)가,

‘생활문화의 미래’ 세션에서는 ▲’그루우’ 권휘광 대표((주) 그루우), ▲’열달후에’ 류상직 대표((주)커넥트아이), ▲’캠핏’ 김동수 공동대표((주)넥스트에디션), ▲’패스커’ 최현석 대표((주)에프앤에스홀딩스)가,

‘글로벌 시장의 미래’ 세션에서는 ▲'Idle Kingdoms(크라운 럼블: 아이들 킹덤)' 이호진 대표((주)알로하팩토리)가 일본, ▲'데미갓 키우기' 김건욱 대표((주)루트쓰리게임즈)가 베트남, ▲'더 폰드' 이수현 CPO((주)레티튜)가 말레이시아, ▲'스위치원' 서정아 대표((주)스위치원)가 싱가포르 시장을 각각 맡아 발표했다.

한국 스타트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VC 패널 토크 세션에서는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투자 정보를 공유하며, 이후에는 구글 멘토 및 업계 전문가의 컨설팅과 투자사와 퍼블리셔, 업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킹 하는 자리로 이어진다.

신경자 구글코리아 마케팅 총괄은 “올해 5회째를 맞은 창구 프로그램도 참여사들과 함께 같이 성장하고 있다. 전년보다 참여사 수도 늘리고, 비즈니스 성장과 해외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지원했다”라며 “창구 프로그램을 거쳐간 스타트업들의 발전과 성장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구글플레이는 창구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국내 개발사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구 프로그램은 2019년 출범한 이후 1기부터 5기까지 총 460개사가 참여했다. 지난 3기까지의 누적 성과로는 ▲누적 매출 성과 62% 증가 ▲해외 진출 비율 69% 증가 ▲프로그램 기간 중 및 기간 이후 유치된 투자액 2,012억원 이상 ▲신규 다운로드 140% 증가 등을 달성한 바 있다(2023년 2월 창업진흥원 자료 기준).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