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크래프톤, inZOI 최초 공개
[지스타 2023] 크래프톤, inZOI 최초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3.11.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신작 PC 게임 ‘inZOI(이하 인조이)’를 최초로 공개하고 시연을 진행했다.

인조이는 그리스어로 ‘삶’을 뜻하는 ‘ZOI’를 따서 만든 제목으로, ‘삶의 즐거움’을 의미한다. 이용자가 게임 속의 신이 되어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변화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삶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끊임없이 경험할 수 있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최신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뛰어난 실사풍 그래픽의 가상 현실에 다양한 화면 필터를 적용하거나, 계절과 날씨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약 30분 간 제공되는 지스타 시연 버전에서 이용자들은 아바타 ‘조이’의 외형을 다양하고 편집하고 꾸며볼 수 있으며 의상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직업을 구하거나 나만의 집을 꾸밀 수 있으며, 가족, 친구, 연인과의 인간 관계를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도 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은 인조이의 시연을 위해 3시간 이상 대기했다. 실제 시연 참가자들은 ▲’그래픽이 아주 뛰어나고 캐릭터 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현실감 넘친다’ ▲’앞으로 개발을 통해 콘텐츠가 채워질 것이 기대된다’ 등 생생한 후기를 남겼다. 지스타 방문객들은 오는19일(일)까지 인조이의 시연에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FANS FIRST’라는 주제 아래 지스타 부스를 통해 인조이 외에도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블루홀스튜디오에서 독자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시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크래프톤의 IP를 이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 팝업스토어도 운영하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