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열 번째 맵 론도 출시, 스팀 동시 접속자 수 62만 명 돌파
배틀그라운드 열 번째 맵 론도 출시, 스팀 동시 접속자 수 62만 명 돌파
  • 김현동
  • 승인 2023.12.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은 열 번째 신규 맵 론도(Rondo) 동접자 수가 지난 10일 62만 명으로 최대 숫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배우 이정재·오언조와의 대규모 캠페인도 글로벌 이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언급했다. 지난 6일 배틀그라운드 한국,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동시 공개되어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김태현 펍지 스튜디오 인게임 개발 PD는 “론도는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과거의 향취가 배인 장소들이 공존하는 맵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며, ”출시 첫 달에는 이용자들이 신규 맵에 적응하도록 충분히 탐험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이후 배틀그라운드의 주요소인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신규 기능과 콘텐츠를 도입하여 다양한 선택지와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견고한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11월 PC/콘솔 부문 누적 매출액 30억 달러(한화 기준 약 4조원)를 기록했다. 지난 11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 7098만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212억 3261만 시간을 넘었다. 또한 2022년 1월 무료화 전환을 통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강화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