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돈 2만 원 대! 아이피타임 N704SE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단 돈 2만 원 대! 아이피타임 N704SE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 김현동
  • 승인 2023.10.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술집, 치킨 집에 추천하는 공유기
극강의 가성비! 단 돈 2만 원 대 제품~
기본 인터넷 환경이라면 무난한 사용성


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에서 사는 우리에겐 인터넷 또한 하나의 고민거리다. 빌라 세대를 중심으로 월에 2만 원 안팎의 고정 비용을 납부하는 조건으로 서비스하는 상품이 있는데 속도는 다소 느리다고 생각할 수 있는 100 Mbps 수준이다. 그런데 몇 천 원 더 내면 속도가 두 배로 상승한다. 마찬가지로 몇 천 원 더 내면 또 상승한다. 그렇게 상승하다 보면 월에 한 3~4만 원 돈 이면 제법 쓸만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문제는.... 그렇게 욕심을 내다보면 매달 나가는 고정비용만 기본 10만 원 이상에 달한다고.


물론 한 15년 전만 해도 100 Mbps 라면 우와~ 빛의 속도구나! 했겠지만 오늘날의 인터넷은 1G는 물론 10G 네트워크가 가정에 인입되는 현실이기에 1/10에 불과한 속도인 만큼 느리다는 표현도 나름 일리가 있다. 많은 사용자가 고민하는 것도 바로 속도에 죽고 속도에 사는 허세기질 다분한 민족성 때문이다.

당장 1시간이면 끝나는 뒷동산 마실에도 아크테릭스 명품 의류로 무장하고 캠프라인 국민 등산화에 굳이 필요 없어 보이는 배낭 그리고 스틱까지 챙겨 나가는 현실에서 과분한 것에 남다르게 집착하는 민족인데 인터넷이라고 다를쏘냐. 무조건 빠른 상품... 선호하는 현상에 등골이 휘고 요즘 같은 최악의 경기 상황에서는 면식 수행을 자처하면서까지 계약기한 내 연체를 간신히 면한다.


규격 : 802.11n
속도 : 2.4GHz 2Tx-3Rx 300Mbps
시피유 : 리얼텍 RTL8197FH 1GHz
안테나 : 4dBi x 3개 (2.4GHz)
메모리 : RAM 64MB / FLASH 8MB
포트 : RJ45 100Mbps LAN x 4ea, WAN x 1ea


지금은 모든 것을 절약해야 할 시기. 처음부터 합리적인 방향을 모색이 절실한 실정이다.

소개하는 아이피타임 N704SE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는 이러한 합리적인 출구 전략이 필요한 이를 겨냥했다. 문제는 제품의 좋고 나쁨의 판가름 기준에 십중팔구 속도 지원을 거론하겠지만 단호하게 낙제점이다. 최대 속도가 유선+무선 해봤자 고작 300 Mbps 언저리다. 그러니 이번 제품에서 속도만큼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기로 하고 제품을 소개한다.

일단 가격은 2만 원 하고 대략 2천 원만 더하면 구매할 수 있다. 극강의 가성비?

아이피타임이 가장 잘하는 것 한 가지가 바로 가성비다. 회사가 추구하는 가성비 전략은 외산 공유기가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만 그에 상응하는 성능을 제시하는 것 대비 아이피타임은 가격을 떠나 기본 베이스를 모든 공유기에서 상당 부분 동일하게 제공해 왔다. 이러한 차이를 아는 일부 사용자가 왜 똑같지? 라며 의구심을 가지는 이유다.

동시접속 그리고 동시 전송 가능한 패킷의 용량 차이 마지막으로 VPN 등의 몇 가지 특수한 옵션에서 허용 범위에 등급을 나누고 있다. 지금 소개하는 제품은 철저히 보급기 중에서도 왕 보급기 포지션 겨냥했다. 그렇다 보니 기능? 이걸 왜 따지나!라는 직설적인 용어를 차용할 수 있다. 단호하게 말하자면 아이피타임은 기능으로 급을 나누지 않는다. 아무리 저렴한 제품도 기능만큼은 기본 이상이다. 아니 기능만큼은 고급제품과 비교해도 저리 가라 할 정도로 화려하다. 그럼에도 가격만큼만 한다.


손바닥만 한 크기의 제품에 세상에 공존하는 공유기가 지원하던 모든 기능만큼은 죄다 담아내려고 했던 병적 집착이 강하게 느껴질 정도다. 그런데 소개하는 제품만 그런 것이 아니다. 아이피타임은 과거에도 오늘날 출시되는 제품도 한결같은 컨디션을 유지해 왔다. 그러니 인터넷 웹서핑 혹은 소상공인 가게에서 사용할 POS전용 공유기가 필요하다면, 소개하는 이 제품. 불과 2만 원 대 가격의 N704SE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라면 훌륭하다.

*** 관리자 화면

모든 제어 옵션은 여타 아이피타임 UI와 구성이 동일하다. 물론 디테일한 옵션이 필요할 경우 혹은 특정 기능이 필요할 경우에는 다소 부족한 모습을 마주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닌 인터넷만 되는 환경에서의 공유기가 필요하다면 추천한다.


**** 속도 측정

N704SE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가 제공하는 속도는 유선 + 무선을 합산한 최대 300 Mbps 규격이다. 그렇다 보니 100 Mbps 인입선이 들어오는 환경을 추천한다. 예를 들자면 소상공간 영업장 정도다. 카페나 치킨, 선술집은 아무래도 포스 장비 사용에 필요한 인터넷이면 되기에 속도가 빠르지 않아도 충분하다.


대한민국 공유기 대명사에 아이피타임이 등극하게 된 배경이 바로 그러한 모습 때문이다. 사는 환경을 달라도 사용하는 공유기만큼은 아이피타임이라는 명제는 23년 10월의 지금의 현실을 그대로 투영한다. 유선은 포트 4개, 무선은 제약을 두지 않는 편의가 특징이다. 물론 이중 한 개 포트에는 IPTV 시청에 필요한 바이패스 기능으로 묶어놨다. 따지고 보면 모든 환경에서 무난하게 구동한다는 의미다.


단 VPN 부분에 전문적인 기능이 필요하다면 다른 제품을 권장한다. 아울러 메시와이파이 기능도 제공한다. 단, 기존에 메인 공유기가 있는 환경에서 신호 확장에 필요한 제품을 찾는 사용자라면 적당하다. 이 부분만 기억한다면 N704SE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는 세상에서 구매하기에 가장 만만한 제품 리스트 1호에 오를 자격 충만한 제품이다.


*** 편집자 주

감염병 사태가 소강된 지금 가정과 회사에 하이브리드 업무라는 특이한 구성이 관여하면서 회사에서도 일하지만 가정에서도 일을 해야 하는 아이러니한 모습이 연출되고 있다. PC와 노트북이라는 형태의 제품이 동시에 보급되는 모습도 그렇지만 이제는 머무르는 그곳이 바로 집이고 사무실이라는 사실이다. 공유기는 그러한 환경에서는 필수품이다. 그 점에서 소개하는 아이피타임 N704SE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는 인터넷만 잘 되는 장땡인 환경. 특히 POS 기를 설치하고 동시에 인터넷이 되면 더할 나위 없는 소규모 자영업자에게 무척 매력적으로 보일 요소가 다분하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