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메타버스-아트토큰, NFT 아트 메타플랫폼 구축 MOU 체결
티맥스메타버스-아트토큰, NFT 아트 메타플랫폼 구축 MOU 체결
  • 김현동
  • 승인 2023.09.18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메타버스와 아트토큰이 NFT(대체 불가능 토큰) 아트 메타플랫폼 구축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현재 글로벌 시장 20조 원 규모의 NFT 아트 시장이 향후 2030년 약 250조 원으로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티맥스메타버스와 아트토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슈퍼앱 기반 NFT 아트 메타플랫폼 구축 △신규 사업모델 발굴 등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특히 양 사는 메타와 아트가 결합된 플랫폼을 티맥스 슈퍼앱 구축에 주력할 꼐획이다. 이를 토대로 가상과 현실 사이 작품 경험 연결고리 및 커뮤니티 생태계를 구축해 수익 창출 과정에서 창작자와 관람자 그리고 판매자 간 정보 비대칭 최소화를 유도한다는 속내다.

티맥스메타버스는 티맥스 그룹의 메타버스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게임 엔진, 3D 제작 스튜디오 등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핀테크, 커머스 등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연결된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트토큰은 현재 WEB3 아트&NFT 플랫폼을 표방하는 2R2(투알투)를 지난 5월부터 런칭해 베타서비스 중에 있는 아트 콘텐츠 솔루션 기업이다. 예술 대중화와 블록체인 기술 대중수용을 목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시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K-아트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및 NFT 제작, 큐레이션, 교육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