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리 갈라하드 2 수냉쿨러 라인업에 트리니티 퍼포먼스 추가
리안리 갈라하드 2 수냉쿨러 라인업에 트리니티 퍼포먼스 추가
  • 김현동
  • 승인 2023.07.2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기본형 모델에 성능 차별화
더블 스택 라디에이터 핀 적용 빠른 열교환 특징
CPU 블럭에 고성능 펌프 내장, 기본형보다 향상된 RPM
쿨링팬은 최대 3,000RPM 대응 제품으로 교체
전용 컨트롤러 이용 고성능 H모드, 저소음 L모드 택 1


리안리 수입/유통기업 서린씨앤아이가 일체형 수냉 쿨러 갈라하드 2 트리니티 라인업에 퍼포먼스 시리즈를 추가 론칭했다. 갈라하드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앞서 기본형 모델 4종을 공개한 바 있다. 추가된 퍼포먼스는 2종이다. 이로써 갈라하드 II 수냉쿨러는 총 6종이 시중에 유통된다.


리안리는 갈라하드 2 트리니티 모델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 퍼포먼스는 기본형보다 구경이 큰 워터 블록에 더 성능이 우수한 워터 펌프를 내장해 1,000RPM이 더 높은 최대 4,200RPM의 유속을 확보했다. 펌프 내부 수로 형태도 개선해 한층 빠른 열교환을 한다.

라디에이터는 기본형 대비 두께는 5mm, 넓이는 10mm가 커졌다. 덕분에 냉각 효율도 증가했다. 일반적인 수냉 쿨러에 적용하는 한 줄 방열핀이 아닌 두 줄 기반 더블 스택 라디에이터 핀을 적용, 성능을 높였다.

쿨링팬도 차별화 했다. 최대 3,000RPM, 풍압 6.99H2O, 풍량 109.6CFM 제원의 제품으로 사용자는 기본 제공하는 전용 컨트롤러 이용해 저소음에 최적화된 L 모드와 고성능에 최적화된 H 모드 중 세팅할 수 있다. 쿨링팬의 케이블을 프레임 안쪽으로 수납할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CPU 자켓 교체는 기본형 모델과 동일한 방식이다. 추가 제공하는 하우징을 이용해 외형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주소 지정 RGB(ARGB, Addressable RGB) 지원으로 메인보드 RGB 제어 프로그램 또는 전용 소프트웨어 L-커넥트(L-Connect) 3를 통해서 세팅할 수 있다. 콜드 플레이트에 부착하여 균일한 서멀구리스 도포를 돕는 가이드 필름 제공, 360도 회전하는 튜브 커넥터 등도 갖췄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