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귀환~ 리안리 갈라하드 수냉쿨러, 두번째 트리니티로 컴백
전설의 귀환~ 리안리 갈라하드 수냉쿨러, 두번째 트리니티로 컴백
  • 김현동
  • 승인 2023.07.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안리의 고성능 일체형 수냉 쿨러 귀환
전작 갈라하드의 품질만 수성한 트리니티 II
교체 가능한 CPU 자켓 하우징으로 개성 살려


리안리 공식 수입원 서린씨앤아이가 동급 최고 성능으로 출시와 함께 인기 제품의 반열에 오른바 있는 수냉쿨러 트리니티 I 시리즈의 후속을 전격 공개했다. 일체형 수냉 쿨러(AIO, All In One) 제품으로 전작의 성능만 수성했고 기능과 구성 등은 모두 새롭게 구현한 두 번째 갈라하드 II 트리니티(GALAHAD II Trinity) 제품이다.


리안리 최초의 일체형 수냉 쿨러 제품이었던 갈라하드의 후속은 지난 6월 열린 대만 컴퓨텍스 현장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시리즈는 총 18개 제품으로 나뉘며 이 중 4개 제품을 먼저 공개됐다.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2열 240mm, 3열 360mm 모델로 나뉘며, 이들 제품은 색상 별로 블랙과 화이트로 분류되어 총 총 4개 제품의 선택지를 제시했다.

특징은 다음과 같다. 쿨링팬과 CPU 자켓에서 주소 지정 RGB(ARGB, Addressable RGB)를 지원한다. 때문에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제어 프로그램은 물론 리안리가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 L-커넥터(L-Connect) 3를 통해서도 조명을 연동할 수 있다.

빌트인 방식으로 제작된 쿨링팬 케이블은 프레임 측면으로 완벽하게 감출 수 있으며, 단 하나의 통합 케이블이 나오기에 선정리가 쉽고 깔끔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CPU 자켓 하우징은 교체 가능한 형태다. 외부와 중앙부를 각기 분리할 수 있게 했는데 인피니티 미러(Infinity-Mirror) 방식의 내부 하우징과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외부 하우징, 빛을 은은하게 투과 시켜주는 불투명 형태의 내, 외부 하우징까지 총 4개를 원하는 형태로 교체할 수 있다.

콜드 플레이트에 부착하여 균일한 서멀구리스 도포를 돕는 가이드 필름도 기본 제공, 360도 회전하는 튜브 커넥터가 설치 편의를 높였다. 새롭게 설계된 워터 펌프와 워터 블록 수로 구성도 내경이 증가한 만큼 냉각수가 더 빠르게 이동해 열을 식힌다. 더 촘촘하게 배치된 라디에이터 핀이 열 교환과 냉각 성능 두 가지 역할을 하는 등 전작 보다 많은 부분이 개선됐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