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리 유니팬 시리즈 리버스 4종 출시, 역방향 블레이드 적용
리안리 유니팬 시리즈 리버스 4종 출시, 역방향 블레이드 적용
  • 김현동
  • 승인 2023.10.0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방향 블레이드 적용 SL120 V2, SL-INF 120 리버스 시리즈
시스템 흡, 배기 환경에 맞춰 원하는 방향으로 쿨링팬 세팅


리안리 독점 공급원 서린씨앤아이가 유니팬 라인업에 리버스(Reverse) 모델 4종을 추가했다. 새로 출시되는 유니팬 리버스 시리즈는 팬 블레이드가 역방향을 향한다. 총 4종이며,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나뉜 120mm 규격 SL120 V2와 SL-INF 120으로 나뉜다.

서린씨앤아이는 리안리를 대표하는 쿨링팬이 유니팬 리버스 시리즈라고 설명했다.


쿨링팬간 직접 연결하는 핀 투 핀(Pin to Pin) 체결 방식과 감각적인 조명 영역이 특징. 특히 유니팬 인피니티로 통칭되는 SL-INF 시리즈는 측면과 임펠러 중앙부에 적용된 인피니티 미러(Infinity Mirror)가 시스템 조명 효과를 극대화 한다.

리버스 모델은 일반 쿨링팬과 방향이 반대로 설계됐다. 프레임의 지지대 역할을 겸하는 스트럿(Struts)이 있는 쪽을 후면으로 통칭하며, 이에 따라 전면은 흡기, 후면은 배기를 담당하게 된다. 동일한 쿨링팬으로 흡, 배기 환경을 구현할 경우 쿨링팬의 후면을 원치 않게 노출하게 되는데, 이번 유니팬 리버스 시리즈를 이용할 경우 흡, 배기 방향에 따라 쿨링팬의 전면 노출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반대 방향으로 적용된 블레이드 외에 모든 기능과 성능이 일반 모델과 동일하며, 핀투핀 쿨링팬 간 물리적 연결 기능과 전용 소프트웨어와 컨트롤러를 이용한 통합 조명 조정 기능, 탈착이 가능한 키 락(Key Lock)을 이용해 라디에이터 피팅과의 장착 호환성도 수성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