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미세먼지 대응, 샤오미 공기청정기 4 컴팩트 출시
봄철 미세먼지 대응, 샤오미 공기청정기 4 컴팩트 출시
  • 김신강
  • 승인 2023.03.2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오미(小米)가 스마트 공기청정기 4 컴팩트를 출시한다. 0.3 마이크로미터만큼 작은 미세먼지와 각종 공기 오염물질을 99.97% 제거하는 성능을 갖춘 공기청정기다.


봄철이면 유독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PM 2.5 크기의 꽃가루, 반려동물의 털과 비듬, 집먼지진드기, 담배 연기, 생활 먼지, 미세 플라스틱까지 일상 속 실내 환경을 악화시키는 공기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장착된 헤파(HEPA) 필터는 필터 여과 방식과 정전기 집진 방식을 결합한 2중 필터 구성으로 미세 먼지와 각종 알레르기 유발 물질 오염 물질을 99.97% 제거하는 성능 제품이다. 독일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에서 알레르기 케어 인증도 획득했다.

작은 사이즈 임에도 360도 전방위로 48m² 면적의 공기를 정화한다. 실시간 공기오염도 감시 스마트 기능은 실내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오염도는 LED 상태등을 통해 안내한다. 오염도에 따른 공기 청정 속도 자동 조절 기능도 제공한다.

취침 모드에서는 LED 램프가 꺼지고 20dB 이하 초저소음 모드로 구동하며, 마찰음 제로(ZERO) 모터 기술을 통해 구현한 최대 27W 저전력설계를 적용했다. 아울러 앱을 통해 예약 설정과 같은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 알림도 스마트폰으로 안내한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