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시대, 스마트 학습 필수템
엔데믹 시대, 스마트 학습 필수템
  • 김현동
  • 승인 2023.03.1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새학기가 시작한 온라인 X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수업방식이 뉴 노멀(New Normal)로 자리잡았다. 학교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학습을 돕는 아이템의 필요성이 부각되는 상황.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자녀가 온전히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신학기 아이템을 추천한다.

- 가정용 잉크젯 프린터


캐논 PIXMA G3970는 가정용 잉크젯 프린터다. 인쇄, 복사, 스캔(Wi-fi) 지원은 물론이고 수업자료의 인쇄 혹은 유인물을 출력할 수 있다. 출력 속도는 분당 흑백 11매(ipm), 컬러 6매(ipm)며, 대용량 인쇄 시 흑백 최대 약 6,000매(절약 모드 7,600매), 컬러 약 7,700매(절약 모드 8,100매)까지 출력할 수 있다.

크기가 작아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며, 레드, 블랙 화이트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전면교환식 유지보수 카트리지를 탑재했으며, 관리자가 간단히 보안 관리할 수 있도록 펌웨어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해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제품 유지 및 관리를 할 수 있다.

- 프리미엄 노트북

에이수스 젠북 14X OLED는 프리미엄 데일리 노트북이다. 16.9mm의 얇은 두께와 1.5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고, 70Wh의 대용량 배터리로 충전 걱정 없이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14인치 2.8K OLED 디스플레이는 터치 가능하고, 최대 120Hz의 주사율과 0.2ms의 빠른 응답 속도, 400니트(nits) 밝기로 풍부한 색 표현력도 지원한다.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 지문 인식 로그인 버튼, ASUS 넘버패드 2.0 등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편의성도 우수하다.

- 13인치 액정 타블렛

와콤의 와콤 원은 액정 타블렛으로 디지털 문서 필기는 물론이고 일상에서 편집, 드로잉 등을 작업할 수도 있눈 입문용 제품이다. 입력감지 펜은 정확하고 정밀한 펜과 브러시의 느낌을 제공하며, EMR(전자기공명) 기술을 적용 별도 배터리 충전 없이 구동한다. 최대 1920 x 1080의 풀HD 디스플레이는 NTSC 72%의 컬러를 구현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