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15일 부천국제만화축제 웹툰 세미나 실시
와콤, 15일 부천국제만화축제 웹툰 세미나 실시
  • 김현동
  • 승인 2023.09.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웹툰 작가 지망생 대상 무료 멘토링 세미나
미래 직업으로서의 웹툰 콘텐츠 창작자 조명
웹툰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중·고·대학생 대상 누구나 참가


한국와콤은 오는 15일 제26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에서 와콤 웹툰 세미나 2023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웹툰 세미나는 글로벌 웹툰 콘텐츠 시장이라는 큰 숲을 창작자, 기업, 교육계, 와콤이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 아래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강연 및 멘토링 세션으로 구성됐다.

웹툰을 배우고 있거나 웹툰 작가가 되고 싶은 많은 청소년이 궁금해 하고 고민하는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는 이번 와콤 웹툰 세미나는 웹툰 작가라는 직업에 대해 현직 웹툰 작가와 프로덕션, 학계의 전문가들이 참가해 다양한 현재와 미래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와콤 웹툰 세미나는 The Forest of contents job을 주제로, 오는 15일 부천국제만화축제가 개최되는 한국만화박물관 상영관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실시된다. KBS 김종수 기자가 미래 직업으로의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콘텐츠 산업 전반과 트렌드에 대해 강연하고, 더그림엔터테인먼트 이승형 PD가 대단한 작품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다라는 내용으로 웹툰 프로덕션의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오세영 작가는 신티크 프로 27을 활용해 드로잉 시연과 함께 '웹툰 작가의 스킬과 트렌드'라는 제목으로 토크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웹툰 참가 지망생 및 중·고·대학생 대상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또한 와콤은 웹툰 세미나 세션 참가자들을 위해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추첨을 통해 △와콤 원 13 터치 액정 타블렛(1명), △와콤 원 12 액정 타블렛(1명), △와콤 원 펜 타블렛 소형(3명),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 6개월 사용권(5명)이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와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