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음향 기술, 넷플릭스에 확대 적용
젠하이저 음향 기술, 넷플릭스에 확대 적용
  • 김현동
  • 승인 2023.02.0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하이저의 몰입형 오디오 기술인 앰비오 2채널 공간 음향이 넷플릭스 콘텐츠에 확대 적용된다. 앰비오 2채널 공간 음향은 몰입형 및 서라운드와 같은 멀티채널의 사운드를 2채널의 스테레오 사운드로 변환 후 공간감을 더해주는 렌더링 기술이다.


공간 음향의 인기로 돌비 애트모스 또는 엠펙-H 오디오 등 같은 포맷의 콘텐츠가 늘었지만 별도의 서라운드 스피커 장비를 갖추지 못하면 즐길 수 없다. 하지만 앰비오 2채널 공간 음향 기술은 TV, 태블릿, 노트북, 헤드폰 등 두 개의 오디오 채널로 가동되는 환경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다.

앰비오 렌더링 기술은 오디오 믹서와 함께 설계되어 공간화의 정도를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개별 또는 그룹별로 렌더링 설정을 조정할 수 있어 대화와 같은 특정 오디오 소스들은 그대로 두고 배경 음향이나 효과음 등의 믹스를 별도로 제어해 몰입형 오디오를 생성할 수도 있다.

단, 넷플릭스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했다. 현재 기묘한 이야기, 웬즈데이,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등의 인기작을 포함 700편 이상의 콘텐츠에 적용됐다.

젠하이저 기술이 적용된 적용된 넷플릭스의 최신 콘텐츠를 목록을 보려면 검색창에 Spatial Audio를 입력하거나 콘텐츠 상세 보기란에 표시된 ‘공간 음향 배지’를 통해 기술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