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엑소버브(EXOVERB) 소프트웨어 공개, 입체 음향 제작 위한 플러그인
젠하이저 엑소버브(EXOVERB) 소프트웨어 공개, 입체 음향 제작 위한 플러그인
  • 김신강
  • 승인 2022.1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하이저의 자회사 디어 리얼리티(Dear Reality)가 스테레오 음향 시스템에서 입체적인 잔향 효과를 제공하는 리버브 플러그인 엑소버브(EXOVERB)를 공개했다.

디어 리얼리티는 젠하이저가 2019년에 인수한 공간 오디오 알고리즘 오디오 기업으로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비디오 게임 등에 사용되는 몰입형 오디오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엑소버브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리버브(Reverb) 효과를 구현한다. 리버브는 주위의 다양한 표면으로부터 반사되어 돌아오는 잔향을 뜻하며, 이 효과를 사용하면 좀 더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공간감이 있는 사운드가 완성된다.

사용자는 총 50개의 프리셋 가운데 어울리는 효과를 적용할 수 있고 ▲작은 공간의 룸(Room), ▲무대가 있는 큰 공간의 홀(Halls), ▲금속판의 울림으로 생성된 플레이트(Plate), ▲다양한 분위기의 잔향 효과를 나타내는 앰비언스(Ambiences) 등 총 4가지의 유형으로 분류된다.

구동환경은 윈도우 10 이상의 OS와 맥 10.9 상위 버전이다. 인텔과 맥 실리콘의 프로세서 모두에 대응하며 플러그인은 VST3, AU 및 AAX 형식이다. 정가는 $99이며 11월 30일까지 약 30% 할인된 $69에 구매할 수 있다. 최대 2주간은 무료 평가판으로 경험할 수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