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2세대 시피유 대응 써멀 컴파운드, 맥스엘리트 할른지예 HY-T1/HY883 출시
인텔 12세대 시피유 대응 써멀 컴파운드, 맥스엘리트 할른지예 HY-T1/HY883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1.11.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1월 02일] - 인텔은 12세대, AMD는 5,000 시리즈 대응 고성능 시피유를 타깃으로 한 써멀 컴파운드를 맥스엘리트가 내놨다. 써멀 컴파운드 사용량이 많은 오버클러커 사용 환경을 감안해 넉넉한 용량에 현실적인 가격 선을 갖춘 국민 컴파운드 임을 내세웠다. 이름은 다소 생소한 할른지예. 하지만 Thermal Interface Material 전문기업으로 개발한 제품 가운데 범용 사용성이 우수한 대표 모델이다.

시소닉(Seasonic)ᆞ맥스웰(MAXWELL) 파워 서플라이, 우팅(Wooting) 아날로그 게이밍 키보드, 시소닉 싱크로(Seasonic Syncro) 케이스 시리즈, 게이밍 헤드셋 등 파워 서플라이 및 게이밍 액세서리를 국내 시장에 공식 공급하는 맥스엘리트는 상기 내용을 골자로 프리미엄 써멀 컴파운드 할른지예(Halnziye) HY-T1/HY883 출시를 알렸다.


써멀 컴파운드는 점성이 있는 크림 형태의 열전달체로, 빠른 성능만큼 높은 열이 발생하는 프로세서, GPU 등의 발열점과 쿨러 사이의 공간에 발생하는 미세한 틈을 메워 공기층이 발생하는 것을 막고, 각종 프로세서에서 발생하는 열을 보다 빠르게 쿨러로 전달해 열을 식히는 데 사용된다. 공급하는 할른지예 제품은 글로벌 PC 제조사 및 스마트폰 제조사에 써멀 컴파운드, 써멀 패드, 써멀 접착제 등을 공급되어 왔다.

HY-T1은 8.3W/mㆍk의 높은 열전도율로 AMD Threadripper, Intel Extreme Edition 등 높은 성능만큼 엄청난 열이 발생하는 초고성능 프로세서의 발열을 능히 해소하는 성능을 가졌다. 특히, 고성능 프로세서의 극한 오버클럭 등으로 인해 늘어나는 발열을 충분히 해소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해 고성능 시스템 사용자와 오버클러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만한 제품이다.

공급사 자체 테스트 결과 4.8GHz로 오버클럭된 인텔 Core i9-11900K의 풀로드 테스트에서 쿨러에 포함된 써멀 컴파운드 사용 시 100도에 육박하던 온도를 할른지예 HY-T1을 사용해 79.7도까지 떨어트리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HY883은 보다 높은 가성비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맞춤 써멀 컴파운드. 6.5Wmㆍk의 우수한 열전도율과 저렴한 가격으로 압도적 가성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특히, 자주 시스템을 분해하는 하드웨어 마니아들도 부담 없이 구매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매력이 더욱 크다. 역시 맥스엘리트의 동일한 테스트에서 81.3도에서 온도를 제어하는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 것으로 확인된다.

발림성도 우수하다. 약 80~85Paㆍs 점도로 히트 스프레더에 도포 시 흘러내리거나 너무 딱딱해 펴지지 않는 현상이 없으며,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스크래퍼도 함께 제공한다. 100% 비전도성으로 CPU 핀이나 메인보드 컴포넌트 등에 소량이 묻더라도 하드웨어의 손상 위험이 없으며, RoHS 인증으로 환경과 인체에 무해하다.

맥스엘리트 김준수 과장은 “하드웨어에 취미를 가진 마니아에게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써멀 컴파운드”라고 밝히며 “할른지예의 우수한 성능과 압도적 가성비, 지금껏 쌓아온 맥스엘리트의 든든한 사후지원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