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멀테이크 일체형 수냉쿨러, TOUGHLIQUID 360 ARGB Sync 출시
써멀테이크 일체형 수냉쿨러, TOUGHLIQUID 360 ARGB Sync 출시
  • 김신강
  • 승인 2021.06.02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6월 02일] - 혹시나 새면 어쩌나? 라는 우려에 걱정부터 하게 만드는 수냉쿨러. 될 수 있으면 일가견이 있는 제조 브랜드를 사용하라고 권하는 배경이다. 본래 쿨링 용품 분야에서 오랜 시간 검증된 써멀테이크 정도라면 믿고 사용해도 된다고 장담하는 이가 제법 많다.


유통사 아스크텍은 써멀테이크 TOUGHLIQUID ARGB Sync 시리즈 출시를 알리면서, 무상기한 6년을 강조한다. 펌프 부분에서 누수가 발생하여 다른 부품에 피해가 입은 경우 6년 기한 내에는 보상하겠다는 자신감의 원천은 애초에 설계를 꼼꼼하게 해놨다는 방증인 터.

쿨링용품 한 두 해 만들어본 회사가 아닌 오버클럭 용품으로는 두꺼운 인지도 지닌 제조사다운 자신감의 표현이다. 팬은 최대 2,000rpm으로 동작하기에 매우 조용하고 수랭쿨러 특유의 냉각 효과와 맞물려 최적화된 효율을 보장한다.

기본적으로 메인보드 ARGB Sync 연동은 물론 펌프 자체 컨트롤러까지 내장해 보는 즐거움은 보장한다. 설치 편의도 높였다. 펌프 호수와 메모리의 간섭이 있는 조립환경에서는 펌프 회전 캡을 돌려 장착할 수 있다. 펌프 입 출구 방향과 상관없이 설치할 수 있어 시스템 특성을 타는 확률도 낮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