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29일까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4 무선 이어폰 예판
젠하이저, 29일까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4 무선 이어폰 예판
  • 김신강
  • 승인 2024.02.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하이저가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4(Momentum True Wireless 4, MTW 4)를 출시한다. 플래그십 라인인 모멘텀의 4세대 무선 이어폰 제품으로 퀄컴 스냅드래곤 2세대 SoC를 사용했다.


젠하이저 고유의 ‘트루 리스폰스(TrueResponse) 트랜스듀서’ 시스템을 기반으로 원음을 재생한다. ‘트루 리스폰스’ 시스템은 독일에서 설계된 7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장착, 음향 신호를 정밀하게 제어해 음의 왜곡을 최소화했다. 풍부한 베이스와 깨끗한 고음을 구현하는 것도 주목할 부분.

유선 이어폰에 버금가는 음질을 구현하는데 aptX 로스리스(Lossless) 코덱을 통해 16비트/44.1kHz(CD음원 수준)의 무손실 오디오가 핵심이다. 블루투스 5.4를 포함해 저전력 스트리밍 표준인 LC3, SBC, AAC, aptX, aptX 어댑티브 코덱도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투명도 모드(Transparency Mode)와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3개의 로우 노이즈 마이크가 불필요한 소음도 제거한다. 전용 앱 ‘스마트 컨트롤(Smart Control)’을 통해 세팅할 수 있고 오디오 공유 기능인 ‘오라캐스트(Auracast)’로 다수 사람과 동시에 사운드도 감상할 수 있다.

무선 충전 및 고속 충전(8분 충전으로 최대 1시간 재생) 기능을 지원하며 배터리 완충 시 최대 7.5시간 구동한다. 충전 케이스 시간까지 합산하면 최대 30시간으로 늘릴 수 있다. 화이트 실버, 블랙 그라파이트, 블랙 코퍼 총 3가지 색상이며, 가격은 41만 9천원이다.

한편, 사전 예약 판매은 오는 17일부터 29일 까지 진행하며, 블루투스 USB 동글 BTD 600을 추가 제공한다. 추가로 선착순 100명에게는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4’의 고급 가죽 케이스를 지급한다.


By 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