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남쇼] 젠하이저-노이만, 오디오 기술 공개
[2024 남쇼] 젠하이저-노이만, 오디오 기술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4.01.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기업 젠하이저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1월 28일까지 개최하는 국제 음악산업전시회 ‘2024 남쇼(NAMM Show)’에 참가한다. 젠하이저는 자회사인 ▲방송·음향장비 전문 기업 ‘노이만(Neumann)’, ▲3D 오디오 소프트웨어 기업 ‘디어리얼리티(Dear Reality)’, ▲디지털 오디오 시스템 제조업체 ‘머징 테크놀로지(Merging Technologies)’와 함께 오디오 기술을 선보인다.


뮤지션을 위한 레퍼런스 헤드폰 ‘HD 490 PRO는 프로듀싱, 믹싱, 마스터링 등의 작업에서 사용되는 헤드폰이다.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 ‘EW-D’ 시리즈 및 ‘디지털 6000(Digital 6000)’, 무선 인이어 모니터링 시스템 ‘XSW IEM(XS Wireless IEM)’ 등 무선 오디오 솔루션도 공개한다.

노이만은 정교한 믹싱 및 마스터링 작업을 지원하는 자사의 첫 오디오 인터페이스 ‘MT 48’을 공개한다. 또 기타, 드럼, 바이올린, 트럼펫 등 다양한 악기에 부착해 사용하는 미니어처클립마이크(MCM)와 무선 보컬용 마이크 시스템의 핵심 부품인 고성능 캡슐도 공개한다.

디어리얼리티는 오디오 믹스에 생생한 몰입감을 입혀주는 공간 음향 소프트웨어인 ‘디어VR 프로’의 후속작 ‘디어VR 프로 2(dearVR PRO 2)’를 공개한다. 이번 행사에서 디어리얼리티는 VR헤드폰을 착용하고 가상의 환경에서 음향편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