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아틱 P12 MAX 시리즈 라인업 확대 '색상과 밸류팩 추가'
서린씨앤아이, 아틱 P12 MAX 시리즈 라인업 확대 '색상과 밸류팩 추가'
  • 김현동
  • 승인 2023.12.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아틱 쿨링팬 P12 MAX 시리즈 라인업을 확대 했다. 아틱 P12 시리즈는 쿨링 성능과 가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확대 라인업은 기존 P12 MAX 블랙 모델 5개들이 패키지인 밸류팩이 추가되고 신규 색상으로 화이트가 출시됐다.

수입사는 밸류팩에 대해 개별로 5개를 구매할 때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화이트 색상 제품에 대해서는 화이트 컨셉에 어울리는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라고 밝혔다.


P12 MAX 시리즈는 120mm 규격 쿨링팬이다. PWM 지원으로 최저 200부터 최대 3,300까지 온도 변화에 맞춰 RPM을 조절한다. 특정 영역에만 냉각풍을 집중시키는 스팟(Spot) 쿨링도 가능하다.

일반 P12와 다른 점은 임펠러 구조다. 일반 모델은 임펠러가 분리된 형태이지만, P12 MAX는 임펠러가 원통 형태다. 쿨링팬을 통과하는 바람이 균일한 풍압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디자인이며 압력이 고르게 발생라는 것이 특징. RPM은 최대 3,300이며, 높은 정압 유지와 빠른 회전에 따른 진동 발생도 적다.

내구성이 우수한 듀얼 볼 베어링을 사용한 것도 주목할 부분. 정밀하게 설계한 실링 구조로 외부 충격이나 외부 오염에 강하다. 아울러 사용량이 적을 때 쿨링팬 회전을 차단하는 제로(Zero) RPM 모드도 지원한다. 자료에 따르면 PWM 신호 기준 5% 미만일 때 가동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