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도별 스토리지 선택, WD가 답하다
용도별 스토리지 선택, WD가 답하다
  • 김현동
  • 승인 2023.12.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은 게임이나 음악, 영화, 드라마는 물론, 소중한 추억이 담긴 여행 사진, 강의자료와 업무 파일을 비롯해 일상 속에서 많은 데이터를 생성해낸다. 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의 자료에 의하면 25년에는 전 세계 데이터 생성, 소비, 저장량은 181ZB(zettabyte)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같은 데이터의 홍수 속에 저마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테크 제품은 필수품 아닌 필수품이 되어가는 중이다. 다양한 취미, 직업, 연령대 등에 따라 데이터 관리 패턴도 제각각. 어떠한 제품이 있는지 스토리지 브랜드 WD가 소개한 맞춤형 선물 가이드를 공개한다.

# 사진∙영상 촬영이 남다르다면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고 USB 타입 C와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플래시 드라이브 럭스는 투인원 듀얼 드라이브 USB다. 기기 간 데이터 전송이 필요하다면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고 USB 타입 C는 USB-A 및 USB-C 커넥터를 갖췄으며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플래시 드라이브 럭스는 라이트닝(Lightning) 및 USB-C 커넥터를 탑재해 각각 USB-A와 USB-C, 라이트닝 및 USB-C 디바이스 간 전송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많은 데이터를 다루고 있는 스마트폰 유저라면 괜찮은 선물이다.

최대 4TB 용량의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는 최대 1,050MB/s 읽기 속도 및 최대 1,000MB/s 쓰기 속도의 포터블 SSD다 방수∙방진 등급 IP65 기준을 충족하며 최대 3미터 낙하 충격을 견디는 내구성도 갖췄다. 아이폰 15를 비롯한 최신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1TB, 2TB, 4TB 옵션까지 용량 고민 없이 채울 수 있다.

# PC 및 콘솔 게이머 취향 저격

WD_BLACK SN850X NVMe SSD는 게이머에게 특화된 고성능 내장 SSD다. PCIe Gen4 기술 기반 최대 7,300MB/s 읽기 및 6,600MB/s 쓰기 속도에 최대 4TB 용량을 제공한다. WD_BLACK P40 게임 드라이브 SSD는 USB 3.2 Gen2x2 기반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와 최대 2TB 용량의 외장 게이밍 SSD다.


최대 4TB 용량의 PS5 콘솔용 WD_BLACK SN850P NVMe SSD는 플레이스테이션 라이선스 M.2 SSD다. 엑스박스 게이머는 1TB 용량의 라이선스 엑스박스(Xbox)용 확장 카드 엑스박스용 WD_BLACK C50 확장 카드를 추천한다.

# 데이터 관리에 혈안이 된 직장인이라면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NVMe 기술 기반 최대 1,050MB/s 읽기 및 1,000MB/s 쓰기 속도와 최대 4TB 대용량을 제공하는 외장 SSD다. 파일 전송과 대용량 파일 백업도 수월하다. 최고 1.98미터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디는 내구성과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도 갖췄다.

최대 1TB 대용량의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 USB 타입 C 플래시 드라이브는 는 USB-A와 USB-C를 함께 지원하는 투인원 USB다. USB-A를 사용하는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가 더욱 흔한 일반적인 사무실 환경에서 신속한 자료 공유와 파일 전송이 필요할 때 특히 유용하다.

# 어디서나 디지털 라이프 Z세대 겨냥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 각종 기기 간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고 USB 타입 C는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Z세대에게 적합하다. 블랙 색상으로 1TB, 64GB, 128GB, 256GB 용량 옵션으로 압생트 그린(Absinthe Green), 라벤더(Lavender), 나바지오 베이(Navagio Bay) 로 나뉜다.

WD 마이 패스포트는 최대 5TB 용량 외장 HDD다. 레드, 블루, 화이트, 블랙 등 다양한 선택지에 256비트 AES 하드웨어 보호와 기본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로 손쉽고 안전한 데이터 백업 및 보관을 지원한다.

# 콘텐츠 제작 전문가라면 이 제품

모듈식 SSD 장치인 프로 블레이드 SSD와 맥 전용 포터블 SSD 케이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그리고 전용 데스크톱 SSD 인클로저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이면 완벽하다. 탈부착식 형태로 손쉽게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하고 휴대성을 겸비하며, 스튜디오와 현장 어디에서나 업그레이드된 워크플로우를 경험할 수 있다.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60(V60) 등급의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XC UHS-II 카드는 최대 1TB 용량과 최소 60MB/s의 지속 쓰기 속도 제품이다. 방수 기능과 충격 저항력을 비롯한 내구성도 확보해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