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데이터센터 솔루션 4종 공개
웨스턴디지털, 데이터센터 솔루션 4종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3.08.14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이 데이터센터 솔루션 4종을 발표했다. ▲오픈플렉스 데이터24 3200 NVMe-oF 스토리지 플랫폼, ▲래피드플렉스 A2000 NVMe-oF 컨트롤러, ▲래피드플렉스 C2000 NVMe-oF 컨트롤러, ▲울트라스타 DC SN655 NVMe SSD 제품군이다.

오늘날 클라우드, 엣지, 엔터프라이즈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많은 플래시 메모리를 활용하고 있다. 향상된 성능, 가용성, 유연성을 제공하는 NVMe-oF(NVMe over fabric)가 주목받는 배경이다.


오픈플렉스 데이터24 3200 NVMe-oF 스토리지 플랫폼은 통합된 NVMe-oF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NVMe 플래시 성능을 공유 스토리지 아키텍처로 확장한다. 컴퓨팅 시스템에서 스토리지 리소스를 분리해 이더넷으로 공유하면서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버에서 활용 가능하며, 별도 오버프로비저닝(overprovisioning) 없이 강화된 스토리지 활용을 지원한다.

래피드플렉스 패브릭 브릿지 디바이스(fabric Bridge Device, FBD)를 활용하는 오픈플렉스 데이터24 3200 NVMe-oF 스토리지 플랫폼은 별도 스위치 없이 최대 6개 호스트 연결이 가능하다. 스위치가 활성화된 환경에서는 호스트와 플랫폼을 더욱 확장할 수 있으며, 낮은 애플리케이션 지연성(latency)으로 수백 테라바이트(TB)부터 페타바이트(PB)에 이르는 스케일아웃 및 스케일업이 가능하다.

래피드플렉스 패브릭 브릿지 디바이스 제품군은 이더넷 패브릭에서 확장 가능한 공유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차세대 워크로드에 대응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스트럭처(SDI)를 자체적으로 구성하려는 OEM 및 ODM 등 대규모 조직에게 기초적인 기반을 제공한다.

래피드플렉스 솔루션 2종은 이더넷을 통해 PCI 버스를 전송하는 특유의 상태 머신(state machine)으로, 외부에서 연결된 SSD가 서버에 로컬로 부착된 것과 같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제품군은 16레인의 PCIe Gen 4.0에 연결되는 추가적인 100GbE 포트(총 2개 100Gb 이더넷 포트 탑재)로 성능을 2배로 향상시키며, NVMe 올플래시 어레이 안에 PCIe 루트 컴플렉스(root complex)를 제공해 설치가 쉽다.

울트라스타 DC SN655 NVMe SSD는 클라우드, OEM,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특화된 듀얼 포트 대용량 PCIe Gen 4.0 NVMe SSD로, 분산형 스토리지, 오브젝트 스토리지, 스토리지 서버,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다루기 위한 고성능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