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28/24TB 용량 SMR.CMR HDD 발표
웨스턴디지털, 28/24TB 용량 SMR.CMR HDD 발표
  • 김현동
  • 승인 2023.11.2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이 28/24TB 용량 울트라스타 DC HC680 SMR과 울트라스타 DC HC580 CMR 모델 2종을 공개했다. 자사 회계연도 2024년 1분기 데이터센터 엑사바이트 출하량 중 26TB SMR HDD 엑사바이트 출하량이 절반에 가까운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규 대용량 HDD를 통해 SMR 리더십과 모멘텀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늘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활용 사례,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확대되면서 웨스턴디지털의 엔터프라이즈급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는 데이터센터 고객이 높은 수준의 비용 효율성, 확장 가능성, 지속가능성을 제공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생성형 AI의 등장 및 이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대용량, 저전력, 높은 신뢰성을 지원하는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는 급증할 전망이다.

** 28TB 울트라스타 DC HC680 SMR HDD

28TB 울트라스타 DC HC680 SMR HDD는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극대화된 스토리지 밀도를 제공한다. 스토리지 밀도, 테라바이트 당 전력소비량(watt/TB), 테라바이트 당 비용이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하는 순차 쓰기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됐으며 벌크형 스토리지, 온라인 백업, 아카이브, 영상 감시, 클라우드 스토리지, 컴플라이언스 스토리지, 빅데이터 스토리지 등 데이터 접근이 낮은 빈도로 이뤄지는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환경에 특화됐다.

** 24TB 울트라스타 DC HC580 CMR HDD

24TB 울트라스타 DC HC580 CMR HDD는 데이터센터 고객이 동일한 데이터센터 공간(footprint)과 전력이 제한적인 환경 안에서도 스토리지 용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탁월한 데이터 밀도를 지원한다. 4U 102 드라이브 베이 솔루션 안에 랙 당 612TB의 물리적 스토리지를 지원한다. 또한 웨스턴디지털의 기존 세대 22TB 제품 대비 12% 절감된 테라바이트 당 전력소비량을 지원하며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 24TB WD 골드 CMR SATA HDD

한편 웨스턴디지털은 ‘24TB WD 골드 CMR SATA HDD출하를 시작했다. 신규 24TB 용량 드라이브는 기존 클라이언트 HDD 대비 빅데이터 및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에 대해 안정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엔터프라이즈 및 중소기업(SMB)을 지원하는 SI 업체와 리셀러에 특화된 제품이다. 진동 방지 기술을 갖춘 것은 물론, 울트라스타 기술 플랫폼의 혁신을 바탕으로 최대 250만 시간의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평균 무고장 시간)를 지원한다. 또한 최대 연간 550TB의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고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