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1stPlayer 두 번째 시리즈 Mi6 출시, 풀 메쉬로 통풍 강화
맥스엘리트 1stPlayer 두 번째 시리즈 Mi6 출시, 풀 메쉬로 통풍 강화
  • 김현동
  • 승인 2023.07.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유럽과 아시아 시장에서 검증받은 브랜드
파워 서플라이 전면 배치 독특한 레이아웃
전면과 우측면 전체에 마이크로 에어홀로 가공


맥스엘리트가 수입 유통하는 퍼스트플레이어(1stPlayer) 케이스 라인업에 미니타워 규격 Mi6이 추가됐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다.


앞서 선보인 미들타워 규격 제품에 이은 두 번째로 미니타워 규격을 론칭한 것. 특히 ITX/m-ATX 메인보드 대응 케이스임에도 파워는 ATX 방식을 사용하는 점이 눈여겨 볼 부분. 케이스 전면에 파워 서플라이를 배치해 일반 규격 파워 장착 가능한 공간을 확보한 것. 동시에 장착 높이도 조절할 수 있게 했는데, 이는 케이스 상단에 3열 수랭쿨러를 장착할 경우 발생하는 간섭 해결을 위한 자구책이다.

케이블 정리는 전면 공간을 그대로 활용한다. 하지만 케이블 뭉치가 노출되는 문제는 측면 가림막으로 보완했다. 조립과 케이블 정리가 비교적 수월하게 해결된 셈이다.

통풍에 특화 된 것도 특징이다. 케이스 전면과 우측면 전체를 메쉬로 처리했다. 구경 1mm 미만의 마이크로 에어홀이 먼지필터 역할도 해낸다. 덕분에 효과적으로 먼지는 걸러내고 소형 케이스 문제로 지적되는 냉각성능은 보완했다.

미니타워 케이스에 3열 수랭 장착은 놀라운 부분이지만, 수랭 쿨러를 제외했을 때 장착 가능한 쿨링팬 숫자는 총 7개에 달한다. 단, 120mm 쿨랭팬 장착일 경우다. 상단에는 최대 2개까지 140mm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다. 넉넉한 내부 공간을 확보한 결과 최대 340mm 길이 그래픽카드도 장착 가능하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