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GRIT 컨트롤러 적용 게일 M.2 SSD 제니스 P4L 3종 출시
INNOGRIT 컨트롤러 적용 게일 M.2 SSD 제니스 P4L 3종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3.07.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 공급 게일 SSD 신제품 제니스 P4L 시리즈 3종
M.2 2280 규격, PCIe 4.0 인터페이스, NVMe 1.4 규격, 3D낸드
DRAM Less 단점 SLC 캐싱 기술로 보완
알루미늄과 그래핀 소재 반영한 1mm 초박형 히트싱크 부착
Marvel CTO 공동창업 INNOGRIT 사 컨트롤러 적용


서린씨앤아이는 게일(GeIL) M.2 규격 SSD 신제품 3종 제니스(Zenith) P4L 시리즈 출시를 밝혔다. M.2 2280 디자인 외형에 PCIe 4.0 인터페이스, NVMe 1.4 규격으로 설계했으며, 용량은 512GB 부터 1TB, 2TB 까지 총 3종이다.


주목할 부분은 그래핀(Graphine)과 알루미늄을 결합한 초박형 히트싱크 기본 부착이다. 복합 소재 히트싱크는 컨트롤러, 낸드플래시와 같은 특정 지점에 집중되는 발열을 면적 전체로 골고루 분산해 성능 저하를 최소화 한다. 결정적으로 초박형(1mm) 디자인의 방열판 부착으로 타 하드웨어와 간섭도 적다.

사용한 컨트롤러는 INNOGRIT사 Rainier IG5236 제품이다. Marvel CTO가 공동창업한 INNOGRIT은 최근 NVMe 시장에서 주목받는 컨트롤러 브랜드다. 사용한 컨트롤러는 고성능, 고효율, 저전력 구동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데이터 보안도 신경썼다. 데이터 전송 도중 발생한 오류를 자동으로 검출하고 정정하는 ECC를 비롯해 데이터의 전송 과정의 무결성을 보호하는 E2E Data Protection, 데이터의 정확성 보장을 위한 저밀도 패리티 검사(LDPC) 코딩, 디스크 장애 발생 시에도 데이터 보호 및 성능 안정을 위한 기능인 RAID Engine 등을 갖췄다.

3D 낸드 플래시(NAND-Flash) 를 사용해 물리적 크기를 늘리지 않고도 대용량을 구현한 것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아울러 낸드 공간의 일부를 메모리 맵핑 공간으로 활용하 속도 저하를 최소화 하는 SLC 캐싱 기술도 적용했다.

수입유통사 서린씨앤아이는 INNOGRIT 컨트롤러 사용 게일 M.2 SSD 제니스 P4L 3종 스토리지에 대해 최대 5년 보증기한을 제시했다. 높은 완성도에 탄탄한 기술력을 지닌 만큼 안심하고 사용하라는 의도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