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핀 투 핀 방식 리안리 유니팬 P28 론칭
서린씨앤아이, 핀 투 핀 방식 리안리 유니팬 P28 론칭
  • 김현동
  • 승인 2023.06.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 투 핀 연결 방식, 유니팬 시리즈 고성능 모델 P28
더 두꺼워진 프레임과 고강성 LCP 소재 임펠러 설계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유니팬(UNI FAN) 라인업 신제품 P28 모델을 론칭했다. 유니팬 P28은 핀 투 핀(Pin to Pin) 연결 방식이 특징인 유니팬 시리즈 라인업으로 SL, AL 시리즈에서 비쥬얼을 담당하는 RGB 기능은 제외, 성능에 집중했다.


제품명에는 성능을 뜻하는 퍼포먼스(Performance)에서 따온 P를 사용했다.

기본 120mm 단일 규격으로 출시하며, 색상에 따라 블랙, 화이트로 나뉜다. 사용자는 1개 단품의 1팩(PACK)과 3개가 하나의 패키지로 이루어진 3팩(PACK)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3팩 제품은 전용 팬 컨트롤러도 기본 제공한다. 동작은 저소음에 최적화된 'L(Silent)' 모드는 1,300, 'M(Normanl)' 모드는 2,200, 'H(Performance)' 모드는 2,600까지 구동하는 범위에서 선택할 수 있다.

모델명 P28에서 28은 쿨링팬 두께를 의미한다. 일반적인 쿨링팬이 25mm 두께인 반면 3mm가 더 두껍다. 덕분에 쿨링팬을 통과하는 풍압이 더 풍부하다. 풍량이 증가한 만큼 떨림을 방지하고자 높은 강성을 갖춘 플라스틱 신소재 LCP(액정 중합체 폴리머)로 임펠러를 제작했다. 프레임과 임펠어 간격이 0.6mm에 불과한 정밀 설계도 주목할 부분.

연결시 데이지 체인(Daisy Chain) 형태인 핀 투 핀 방식으로 최대 6개까지 가능하며, 추가 옵션으로 구매 가능한 RGB 스트립을 사용하면 보다 세련된 외관을 연출할 수도 있다. 단, 추가 옵션 사용시 알루미늄 사이드 스트립이 대체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