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X GCore, 업무협약 체결
NHN클라우드 X GCore, 업무협약 체결
  • 김현동
  • 승인 2023.04.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와 지코어는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코어는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둔 퍼블릭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기업으로 CDN, AI, 5G eSIM 부문에 강점을 갖추었다. 현재 140개 국가에서 11,000여개 이상의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양사는 유럽과 아시아 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상호 비즈니스 사업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협력을 약속했다. 고투마켓(GTM: 기업이 총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자원, 조직, 프로세스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실질적으로 시장에 침투하는 것) 전략을 신속하게 수행하고 각 사가 새롭게 진출하는 지역 시장에서 고객사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술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며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나아가 목표 국가 및 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고도화하는 개발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각 사별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선별하여 상대 클라우드 플랫폼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한 코로케이션 사업 협력 추진 ▲Chat GPT Open SDK, AI 관련 ML Ops 개발, 5G 및 Private Cloud 등, 양사간 클라우드 서비스/상품에 대한 기술이전 또는 협력을 통한 상품/서비스화 추진 ▲양사의 주력 서비스/상품에 대한 트레이닝 세션 제공, 국내/외 주요행사 및 마케팅 공동 추진 등을 실현해 나가게 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NHN #GCORE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