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대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제휴
NHN커머스, 대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제휴
  • 김현동
  • 승인 2023.04.2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커머스가 중국에 이어 대만까지 글로벌 유통사업 확장에 나선다. 대만은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제휴를 통해 시장에 신규 진출, 글로벌 유통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잠보 라이브는 대만 지역을 대상으로 약 1,600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스와 함께 왕홍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왕홍은 온라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중화권 커머스 마케팅에서 주목받고 있다.

대만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대만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하는 등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국내 브랜드들의 신규 수출 공략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현재 NHN커머스는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를 통해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중국 내 틱톡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에 글로벌 업체로는 유일하게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는 등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점점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신규 진출한 대만 시장에서도 확고한 입지를 다짐으로써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착실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대만은 높은 인터넷 사용률에 비해 아직 이커머스 침투율이 낮은 편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라며, “대만 시장에 한국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며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NH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