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알파세대 추천 세 가지 갓성비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알파세대 추천 세 가지 갓성비템
  • 김현동
  • 승인 2023.02.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파세대(Alpha Generation: 2010년 이후에 태어난 이들을 통칭하는 용어)를 겨냥한 주변 기기 시장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들이 크리에이터 분야의 유행을 선도할 집단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

출생과 동시에 디지털 환경에서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일상을 보내는 알파세대는 특별한 교육 없이도 버추얼 크리에이터 트렌드에 친숙함을 느끼고, 숏폼 영상 촬영을 취미로 삼고 즐긴다. 실제로 이들은 크리에이터가 되길 꿈꾸고, 콘텐츠 제작 활동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매년 실시하는 ‘초 · 중등 진로교육 현황 조사’에 따르면 지난 몇 년 간 초등학생이 희망하는 직업 중에 크리에이터는 항상 5위 안에 들고 있다. 이와 같은 흐름 속에서, 알파세대도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크리에이터용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다.

# 고품질 콘텐츠 제작 가능한 성능 좋은 USB 마이크


지금 바로 필요한 것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마이크다. 그런 의미에서,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의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 나노는 2개의 14mm 콘덴서 캡슐을 장착 최대 24비트 48kHz의 고음질 레코딩을 지원한다. 단일 지향성과 무지향성, 총 두 가지 패턴도 가능하며, 전면 노브로 볼륨 조절, 음소거, 후면 버튼은 픽업 패턴을 바꿀 수 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고, 3.5mm 단자도 갖췄다.

# 현장감 넘치는 콘텐츠에 꼭 필요한 4K 액션캠

들고 돌아다니기만 해도 역동적인 영상을 담아내는 액션캠으로 유프로 액션캠은 4K UHD 60fps 고화질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최대 170도 초광각 렌즈를 장착 산과 바다 같은 드넓은 자연환경도 한 앵글에 담을 수 있다. 손떨림 방지 기능도 갖췄고 최대 수심 30m까지 방수를 지원한다. 후면 LCD 터치 스크린으로 촬영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촬영 시간과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 3분 만에 전문가 수준 썸네일 이미지 완성

영상 콘텐츠에 있어서 촬영과 편집에 버금갈 정도로 중요한 것이 썸네일 이미지다. 어떤 장면을 콘텐츠의 대표 썸네일 이미지로 설정하느냐에 따라 조회수가 천차만별이다. 전문적인 이미지 제작 지식이 부족한 초보 크리에이터라면, 콘텐츠 주제에 알맞은 템플릿을 제공해 3분 만에 전문가 수준의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미리디의 디자인 툴 미리캔버스를 권장한다. 저작권료를 부담하지 않아도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