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선호 아이템 '사이즈는 Mini, 성능은 Max' 특징이 공통
1인 가구 선호 아이템 '사이즈는 Mini, 성능은 Max' 특징이 공통
  • 김현동
  • 승인 2023.03.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1인 가구 수는 전체 가구 수의 40% 이상을 차지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들 가구의 특징으로 자유롭고 효율적인 삶을 지목하며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아이템의 인기를 예견했다. 뛰어난 퍼포먼스와 높은 공간 활용성을 보장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다.

# 로지텍 MX Mechanical Mini & MX Keys Mini

MX Mechanical Mini는 무선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의 미니 레이아웃 버전이다. 로우 프로파일 카일 택타일 스위치를 적용 빠른 반응속도와 높은 정확도를 구현했다. MX Keys Mini는 팬터그래프 키보드 MX Keys를 미니 레이아웃으로 줄이면서도 활용도는 유지했다.

두 제품 모두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통해 상단 기능(FN) 키와 백라이트 효과와 같은 세부 설정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이지 스위치 기능으로 최대 3대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 LE 무선 연결 방식이다. 완충 시에는 MX Mechanical Mini는 15일(백라이트 비활성화 시 최대 10개월), MX Keys Mini는 10일(백라이트를 비활성화 시 최대 5개월)간 동작한다.

# 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3 디태처블

노트북은 제품 무게를 줄이는 것이 트렌드다. 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3 디태처블은 10.5인치 터치스크린 탈착형 제품이다. 키보드 부분이 마그네틱으로 연결돼 분리할 수 있다. 2세대 스냅드래곤 7c 플랫폼 기반으로 최대 21시간 구동하며,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 인증을 받아 충격과 파손에도 안전하다.

# 삼성전자 스마트싱크 스테이션

혼자 살다 보면 신경 써야 할 것이 많다. 집에 전등은 끄고 나왔는지, 가스 밸브는 잠그고 나왔는지 등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공간 내의 모든 사물을 확인하고, 제어하게 만들어 주는 디바이스다.

USB-C 케이블을 스테이션에 연결하고,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다운로드해 설정하며, 원격으로 어디에 보관해 두었는지 확인 할 수 있고, 스테이션에 위치한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벨소리로 위치를 안내한다.

IoT 통신 규격인 지그비(Zigbee)와 매터(Matter)를 모두 지원해 커튼, 조명, 에어컨 등 인테리어 아이템부터 가전제품까지 원격 조종할 수 있고, 수면 시간에 맞춰 TV 전원을 끄고, 일어나는 시간에 맞춰 조명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