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 X 메디허브, 의료AI 플랫폼 사업협력
딥노이드 X 메디허브, 의료AI 플랫폼 사업협력
  • 김현동
  • 승인 2023.02.2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딥노이드와 의료자문 플랫폼 운영사 메디허브가 의료AI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서비스 고도화를 도모하며 의료AI시장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상호 역량을 지원하며, 의료AI신규사업등 국내외 사업적 역량을 넓혀가는 전략적 협업체계 구축에 동의했다.


딥노이드는 발생 빈도가 높고 범용적인 질환들을 중심으로 의료AI 진단서비스(딥AI)를 개발하고 있다. 흉부 X-ray영상에서 이상부위(폐경화, 기흉 등)를 검출해 의료인의 진단결정을 보조하는 딥체스트(DEEP:CHEST), 뇌 신경두경부위를 촬영한 영상에서 이상부위(뇌동맥류등)를 검출하는 딥뉴로(DEEP:NEURO), 병의료기관에서 의료AI를 직접 개발하는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개발했다.

메디허브는 1,200여명의 국내 전문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플랫폼인 닥터플렉스를 통해 헬스케어 스타트업, 제약사, 투자사, 코스메틱, 의료기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방송사 및 제작사, 식품 기업 등 전 업종에 걸쳐 전문 의료인 매칭과 프로젝트 관리를 포함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 의료 자문으로 사업 영역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