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이 2023년의 최우선 과제"
"디지털 전환이 2023년의 최우선 과제"
  • 김현동
  • 승인 2023.01.3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미니스트리트가 CXO 대상 IT 전략 및 투자 현황 조사 IT 리더: 미래 전망 보고서 2023을 발표했다. 영국, 아일랜드, 북유럽, GCC(걸프협력회의) 지역 국가의 7개 이상의 산업 분야에서 1,000명 이상이 응답한 내용이 담겼다.

핵심은 전략, 재무 및 운영 비즈니스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T)과 기술의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of technologies)을 우선하며, 인재 부족, 공급망 중단, 세계화, 거시 경제적인 관점에서 비용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문제 등과 같이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여 디지털 혁신 투자와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는 것.

보고서가 다른 핵심은 다음 4가지 안건이다.

1. 응답자의 62%는 디지털 전환이 2023년의 최우선 순위라고 말하지만 이 그룹 중 77%는 프로젝트의 계획 단계에 있으며 56%는 현재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2. 응답자의 76%가 구성하여 사용 가능한 컴포저블(composable) ERP에 대해 알고 있으며 이 그룹의 84%가 2023년에 컴포저블 ERP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3. 응답자의 47%는 투자 비용 증가로 인해 신입 및 기존 직원의 급여 기대치를 충족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다.

4. 응답자의 67%는 3자 지원으로 전환하여 기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지원 비용을 줄이기를 원하고 있다.

하지만 나열한 4개 항목 과업 달성에 나서줄 직원은 업무량 과다로 번아웃을 겪고 퇴사했으며, 이에 당장 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집중하면서 업무량은 크게 늘어나고 생산성은 떨어지는 문제가 불거졌다고 지적했다.

이의 해결책은 경험과 기술은 부족하지만 배우려는 의지가 있는 인재 채용을 포함해 고용을 보다 유연하게 운영해 새로운 인재 확보, 전문 인력 부족으로 인한 격차를 메우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해 3자 서비스 및 아웃소싱 서비스를 지적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