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IT 운영 현대화 현황 및 과제 보고서 발표
리미니스트리트, IT 운영 현대화 현황 및 과제 보고서 발표
  • 김현동
  • 승인 2023.12.1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자 유지보수 기업 리미니스트리트는 테크 리서치 아시아(Tech Research Asia)와 기업 CIO와 CTO를 대상으로 한 IT 현대화(modernisation)를 위해 직면한 과제, 기회, 우선순위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호주와 뉴질랜드의 소매와 제조, 건설, 은행, 여행 및 접객업, 통신, 유틸리티 산업에 종사하는 300명 이상의 CxO가 참여했다.


# 3자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를 통한 IT 관리 및 현대화의 혁신 진행

응답자의 66%는 IT 환경을 관리하거나 현대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수용하는 데 개방적이지만, 현재 수익률 향상과 운영 효율성 제고에 집중하다 보면 혁신 노력의 우선순위가 낮아질 수 있다고 답했다.

향후 12개월 동안 CIO와 CTO가 가장 우선시해야 할 IT 관리 우선순위는 n핵심 시스템을 현대화하여 성능, 효율성, 비용 관리를 개선하는 것, n기존 IT 시스템 운영 유지, nIT 예산 제약의 어려움 관리 등이었다.

이러한 우선순위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진은 비즈니스 내 비효율적인 영역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IT 리더들은 핵심 IT 시스템의 가치가 낮은 관리 또는 유지보수 작업에 주당 평균 144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는 경영진이 주요 이해관계자 및 아웃소싱 IT 지원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리소스를 확보함으로써 낭비를 근절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중요한 영역이다.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요인으로 "인플레이션/자본 비용(inflation/the cost of capital)"과 "최고의 인재 발굴/유지(finding/retaining the best talent)"가 꼽혔다.

응답자의 최대 60%가 주 운영/핵심 IT 시스템 공급업체에 대해 어느 정도 불만을 경험하고 있는 만큼, 기업은 현재 시스템을 안정화 및 최적화하고 잘 계획된 현대화 노력을 위한 전략과 로드맵을 제공할 수 있는 타사 서비스 지원 전문가와의 제휴를 고려를 권고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현대화 여정 전반에 걸쳐 귀중한 지침과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혁신을 촉진하고 인재 리소스를 전략적 프로젝트에 할당하는 동시에 성장과 수익성을 모두 추구할 수 있다는 것.

회사는 해당설문의 결론을 다음 한 줄로 요약했다. '시스템 현대화의 핵심 요소는 운영 우수성(Operational Excellence is a Key Part of System Modernisation)'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