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ology 한국 시장 연간 매출 40% 증가, 기업 데이터 관리 수요 견인
Synology 한국 시장 연간 매출 40% 증가, 기업 데이터 관리 수요 견인
  • 김현동
  • 승인 2022.03.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놀로지가 지난 2021년 기준 한국 시장 매출 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했음을 강조했다. 글로벌 누적 출하량은 2021년 1,000만 대를 돌파하고 연간 수입은 30% 이상 성장했으며, 이 중 한국 시장 내에서 발생한 연간 매출은 40% 증가했다.

이의 분위기에 힘입어 NAS의 시스템 보호, 관리 효율성이 향상된 DiskStation Manager 7.1(DSM 7.1) 버전, 높은 확장 유연성과 보안 및 프라이버시를 강화한 Surveillance Station 9.0, 높은 밀도의 저장 서버 HD6500, 지능형 영상 모니터링 장비 DVA1622, 그리고 Wi-Fi 6 라우터 RT6600ax 등 신제품을 공개해 분위기 몰이에 나섰다.


Synology 시니어 세일즈 매니저 석미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들의 강력한 데이터 관리와 보호 수요에 힘입어 Synology는 중소기업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앞으로 SME 시장을 심화시키는 것 외에도 우리는 더 높은 등급의 응용을 발전시켜 대형 조직의 수요를 만족시킬 것이다.”라고 하였다.

회사는 글로벌 데이터 관리 도전에 대응하여 5대 솔루션을 포함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3대 주력 제품 라인인 저장, 백업, 모니터링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했다.

DSM 7.1은 SMB DFS 기능 지원, SSD 캐시를 저장소 볼륨 여러 개에 할당 지원으로 저장 공간을 최대한 사용, 라이선스 무료인 백업 패키지 Active Backup for Business를 통해 Synology NAS를 다른 NAS로 전체 백업하는 재난 발생 시 복구 지원 등 포함한다. 또한, Active Backup for Business, Synology MailPlus Server, Synology Drive, Active Insight 등을 포함한 인기 패키지는 모두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Surveillance Station 9.0은 상용 감시 환경을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새로운 버전은 모니터링 관리, 대규모 배포, 보안 프라이버시 등 세 가지 측면에서 여러 가지 새로운 서비스 및 기능 업데이트가 있다.

보안과 프라이버시는 HTTPS와 SRTP 기능이 적용된 새로운 IP 카메라를 지원하고 암호화 보호, 프라이버시 마스킹 및 워터마크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보안성과 프라이버시를 향상시켰다. 사용자는 이중 녹화 모드로 Synology C2에 직접 녹화하여 2차 보호를 제공할 수 있으며, 악의적인 침입이나 훼손되더라도 관리자가 녹화 영상을 검색하고 재생할 수 있다.

High Density 시리즈 첫 제품인 HD6500도 오는 2분 중에 출시한다. 제온 Silver 4210R 10-core CPU 2개 시스템으로 총 60개의 4U 하드디스크 슬롯을 기반으로 단일 시스템에서 1PB가 넘는 초고 저장 용량을 제공한다.

플래그십 라우터 모델 RT6600ax는 쿼드코어 1.8 GHz 프로세서를 탑재해 세 가지 주파수 대역을 2.5GbE WAN/LAN 접속 부스와 공동으로 운용할 수 있고 각 장치마다 최고 접속 속도를 확보할 수 있다. 중소형 상점의 스마트 영상분석 작업 수요에 대응해 DVA1622를 출시한다. 16대 카메라를 지원하며 2개 DVA 작업 혹은 1개의 얼굴인식 작업이 가능하다. 로컬 디스플레이와 H.265 디코딩도 지원하며 HDMI 케이블을 연결하기만 하면 4K 영상을 내보내 TV에서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 시놀로지 관계자와 1문 1답 》

Q. RT6600ax는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데 6GHz를 지원하는 와이파이6E 제품으로 확장될 계획은 없습니까. 또 VPN 등 기능은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에서 어떻게 과금할 예정입니까
A. 먼저 확장할 계획은 없다. VPN은 코로나로 인해 원격 근무로 인해 수요가 많다. SMB 등에서 다양하게 쓰일 기능이기에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Q. 지난 해 타사 제품에서 업데이트가 중단된 제품을 공격해 데이터를 무단으로 삭제하는 등 incident가 일어났는데 호환성이나 예산 문제로 DSM 6.x 이하를 계속 이용해야 하는 기업이나 소비자들을 위한 보완책은 있나요?
A. 보안은 기업 환경에서 중요하다. 그 점에서 DSM 6버전은 유지를 해야 할 버전이기에 지원은 계속할 예정이다.

Q. 2020년형 모델 외에 소비자용 NAS 신제품 소식이 나오지 않고 있는데, 그 이유와 함께 차기 소비자용 nas 제품은 어디에 초점을 두고 있는지 설명 부탁합니다.
A. 계획은 하고 있으나 아직은 공개할 단계가 아니다. 추후 공유하겠다.

Q. 기업 사용자 솔루션 출시하다 보니 앞으로는 기업 타깃으로 제품 업데이트 할 계획인가?
A. 기업, 개인 중요한 소비자다. 두 개의 타깃층을 대상으로 개발할 계획. SMB, SME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고 여러 프로젝트에서 쓰이고 있다. 미션크리티컬, 엔터프라이즈는 계속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들 시장에서 계획 확장해 나갈 것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