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신규 물류 관리 기능 추가
오라클, 신규 물류 관리 기능 추가
  • 김현동
  • 승인 2022.02.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퓨전 클라우드 SCM(Oracle Fusion Cloud Supply Chain & Manufacturing) 내 신규 물류 관리 기능이 추가됐다. 오라클 트랜스포테이션 매니지먼트 및 오라클 글로벌 트레이드 매니지먼트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업이 물류 관리 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고객에게 주문 이행 정확도 개선과 물류비용 절감, 고객 경험 증대, 공급망 전반의 예측하지 못한 변화 관련 리스크 관리를 지원한다.

이번 기능 추가는 시장 변화에 따른 대응이다. 실제 지난 2년간 많은 기업들은 불확실한 상황으로 인해 급격하게 변동하는 수요공급에 대응하며, 물류 파동과 유통망 대란을 겪어왔다. 이에 따른 물류비용 상승은 기업의 고객 관계에도 영향을 주었으며, 오라클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7%가 지난 한 해 공급망 관련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고 답했다.

미국의 세계 최대 하드디스크 생산업체인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의 조셉 호지스 물류센터 담당 이사는 “웨스턴 디지털은 미국 및 아시아에 다수의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50만 건 이상의 물류 배송을 처리한다. 우리의 공급망 생태계는 서비스 요구사항이 서로 다른 수많은 시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매우 복잡한데다 지난 2년간 발생한 여러 사태들로 인해 더욱 복잡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오라클 트랜스포테이션 매니지먼트를 통해 물류 프로세스 및 고객 지원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상당한 성과를 빠른 시일 내에 거둘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오라클 트랜스포테이션 매니지먼트에 내장된 머신러닝 기능은 예상도착시간(ETA)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키며 고객경험 개선 측면에서 대단히 가치 있는 성과를 냈다”며 도입 이유를 들었다.

오라클이 물류 현장에 도입할 수 있게 추가한 기능은 다음의 총 4가지 항목이다.

△ 지능형 운송 기간 예측(Intelligent Transit Time Predictions): 극심한 기상 변화, 항공기 지연 등 거시적인 수준의 장애는 물론, 인력 및 수용 역량 부족 등 네트워크 관련 문제의 잠재적인 영향까지 평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물류 배송 기간을 더욱 정확하게 예측하고 운송 지연, 급송 물류 관리 및 추가 안전 재고 확보 등과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더욱 향상된 수송 역량 (Enhanced Shipment Capabilities): 트랜스포테이션 매니지먼트에는 스팟 입찰 자동화 및 여러 수화물을 결합 및 추적하는 기능이, 글로벌 트레이드 매니지먼트에는 무역 협약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무역 분석 자동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러한 신규 기능은 기존에 수동으로 처리해야 했던 절차들을 자동화 및 간소화함으로써 고객이 인적 오류, 수송 비용 및 운송 지연 상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 다중 언어 디지털 어시스턴트(Multi-Language Digital Assistant): 핵심 기능인 로지스틱스 디지털 어시스턴트의 다중 언어 응답 기능은 기업이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문의 내용에 대한 표준화된 응답을 고객의 모국어로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IT자원을 추가적으로 사용하지 않고도 고품질의 글로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업들은 운영 비용을 줄이고, 고객의 지리적 위치 및 사용 언어와 관계없이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다.

△ 첨단 운송 및 글로벌 무역 분석(Advanced Transportation and Global Trade Analytics): 정확도 높은 운송 및 글로벌 무역 데이터를 빠르게 확인, 분석 및 해석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추가적인 비용 절감 및 물류 계획 개선 효과를 가져옴과 동시에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데릭 기토스 부사장은 “지난 2년간 겪었던 불안한 비즈니스 환경은 앞으로도 기업의 공급망 전략 수립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에 우리는 항상 주요 운송 및 수송 기능에 대한 정확한 관리를 고객을 위한 우리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신규 기능을 바탕으로 우리는 지속적인 혁신을 다시 한번 약속하며 고객이 오늘날 비즈니스 상황의 어려움들을 헤쳐 나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