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부문 선정
오라클,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부문 선정
  • 김신강
  • 승인 2021.12.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에 따르면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이란, 클라우드 스토리지 상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공급자에 의해 완전히 관리되는 퍼블릭 혹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되는 DBMS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의미한다.

총 16개 공급업체 중 오라클 ATP는 운영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 4가지 사용 사례 모두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자동화된 성능 튜닝 및 최적화, 일관성, 워크로드 관리 및 보안에서 평균 점수보다 1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았고, 고급 분석 및 다이내믹 탄력성(dynamic elasticity) 등의 영역에서는 평균을 훨씬 웃도는 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오라클 ADW는 보안 패치 자동화, 제로 다운타임 업그레이드 및 패치, 인덱스 관리 자동화, 머신러닝을 활용한 향상된 최적화 기능을 인정받으며, 자동 성능튜닝 및 최적화, 다이내믹 탄력성, 재정관리 각 영역에서도 평균과 큰 점수 차이를 확보, 분석 사용 사례에서 18개 공급업체 중 상위 3위로 평가됐다.

오라클 부사장 앤드류 멘델손(Andrew Mendelsohn)은 “가트너 보고서 최고 순위 선정은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기업들 사이 오라클의 뛰어난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오라클의 운영 사용 사례 및 분석 사용 사례에 대한 높은 핵심 역량 점수와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의 리더 선정은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가 모든 유형의 워크로드에 대한 최고의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솔루션임을 여실히 입증해 주었다"고 말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