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첫 ESG 리포트, 지속 가능성 의지 드러내
유아이패스 첫 ESG 리포트, 지속 가능성 의지 드러내
  • 김현동
  • 승인 2021.11.09 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1월 08일] -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첫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리포트를 발표하고 지속 가능 경영 의지와 성과에 대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리포트에는 회사측의 환경 지속 가능성을 위한 의지, 직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 그리고 기업 지배 구조에 대한 계획과 성과 지표를 담았다.

특히 4가지 목표에 비중을 두고 서술한 것이 특징 ▲선한 자동화 ▲사회적 책임 실현 ▲환경 보호 ▲지배구조 개선에 대해 정의하고 있다. 또한, 물과 에너지 관리, 지역사회 참여 및 봉사, 기업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표와 평가 기준을 밝혔다.

예컨대 선한 자동화(Automation for Good) 이니셔티브에는 사회적 책임을 갖고 자동화 기술을 전파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보자면 ▲의료 기관에 무료로 RPA 소프트웨어 제공 ▲교육기관, 온라인 교육 업체, NGO 등과 파트너십과 무료 교육 제공 ▲난독증이나 자폐를 겪고 있는 사람이 자동화를 활용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대표 사례다.

이밖에 리포트에는 유아이패스의 다양한 경영 활동과 포괄적인 비즈니스 목표, 급여 형평성, 데이터 센터 관련 환경적 고려 조건, 채용 및 직원참여, 인재개발 등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내용도 포함했다.

CEO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는 "창립 후 약 15년동안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인간의 창의성을 극대화하고,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다는 비즈니스 목표를 추구해왔다"고 말하며,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에 대한 지표를 설정하고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꼭 필요한 일로, 유아이패스는 앞으로 경영 성과를 공정하게 측정하고 비즈니스 성장 방향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