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기반 농협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창업자 모집
ESG 기반 농협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창업자 모집
  • 김현동
  • 승인 2021.09.06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9월 06일] - 위대한상사와 농협경제지주가 ESG 기반 스마트 공유주방 활성화를 위한 시범 운영 점포인 ‘농협공유주방’의 인큐베이팅 창업자를 모집한다. 농협공유주방은 지난 8월 위대한상사와 농협경제지주 간 ‘농협공유주방 시범사업 협력 MOU’ 체결에 따라 출범한 스마트 공유주방 시범사업 브랜드다.


상권과 배달 입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9월 말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에 총 8개 호실 규모의 점포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입주하는 창업자에게는 ▲국산 식자재 농협몰 구매 캐쉬백 지원 ▲위대한상사 개발 배달 전문 브랜드 레시피 제공 ▲임대료 지원 ▲빅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 서비스 ▲배민 깃발 제공 ▲환경·방역 관제, 시설 안전관리, 통신 인프라 솔루션 제공 등의 다양한 입주 혜택이 주어진다.

‘농협공유주방’은 위대한상사의 공유주방 관련 서비스 운영에서 얻은 노하우와 농협이 갖춘 탄탄한 국산 농산물 유통망과의 만남으로 공유주방 업계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추정했다. 또한, 위대한상사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협력 사업인 ‘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사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위대한상사 오성제 부사장은 “ESG와 스마트 공유주방 솔루션을 접목한 ‘농협공유주방’은 공유주방에 담긴 가치를 창업자와 소비자에게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위대한상사는 국내 최초 ESG 스마트 공유주방에서의 지속가능한 창업 모델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