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미러리스 Z 시리즈 카메라, AF 성능 UP 펌웨어 업데이트
니콘 미러리스 Z 시리즈 카메라, AF 성능 UP 펌웨어 업데이트
  • 김신강
  • 승인 2021.04.21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4월 21일] - 니콘이미징코리아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7II, Z 6II, Z 7, Z 6, Z 5와 D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50을 위한 최신 펌웨어를 공개를 오는 26일 예고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Z 7II 및 Z 6II용 1.20 버전 펌웨어는 AF(자동초점) 성능 향상이 주요 특징이다.

또한, 저조도 상황에서 AF를 사용할 때 초점을 맞추는 시간도 더 빨라졌다. 또한 얼굴과 눈을 감지하기 어려웠던 장면에서의 검출 성능과 뷰 파인더 또는 액정 모니터에서 피사체를 인지하는 능력이 개선돼, 스피드 라이트(조명)를 장착할 때의 AF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얼굴 및 눈 감지에 사용되는 추적 프레임과 피사체 추적 AF도 향상돼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Z 6용 3.30 버전 펌웨어는 음성 메모 녹음과 재생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Z 5용 1.10 버전 펌웨어는 ‘저조도 AF 모드’로 촬영 시 어두운 환경에서의 AF 검출 속도가 빨라져 사용성이 강화된다.

이와 함께 Z 7, Z 6, Z 5, Z 50에 최신 펌웨어를 적용할 경우 ‘초점 위치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기능은 카메라가 꺼지면 현재 초점 위치를 저장해두고 다시 켜면 복원해내는 것으로, Z 7II와 Z 6II에 탑재돼 호평 받고 있다.

한편, 미러리스 제품군 ‘Z 시리즈’를 경품 또는 캐시백 혜택과 구매할 수 있는 봄맞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Z 7II’와 ‘Z 6II’를 비롯해 스테디셀러 ‘Z 7’과 ‘Z 6’, 기본기에 충실한 보급형 풀프레임 미러리스 ‘Z 5’, 간편하게 휴대하며 고화질 촬영을 즐길 수 있는 DX 포맷 미러리스 ‘Z 50’까지 총 6종이 대상이다.

Z 7II와 Z 6II 구매자에게 각각 128GB(50만원 상당), 64GB(30만원 상당) 용량의 CF익스프레스 메모리카드를 증정한다. 캐시백 이벤트의 경우 Z 7, Z 6, Z 5, Z 50 구입 시 Z 50은 5만원, 나머지 3종은 1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이벤트 신청은 1인당 1회만 가능하며, 각 이벤트당 바디 단품 또는 키트 구성으로 최대 2대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