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가 탐내는 PC, 시피유는 인텔. 왜?
유튜버가 탐내는 PC, 시피유는 인텔. 왜?
  • 김현동
  • 승인 2021.02.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2월 23일] - 초등학생 미래 직업에 유튜버가 오른 것도 벌써 오래전의 일이다. 수년이 지난 오늘날 유튜버와 셀럽을 통칭하는 유명 인플루언서 인기는 스타급 연예인 부럽지 않다. 수만에서 수십만의 팬을 상시 보유하고 이들의 지지에 힘입어 다방면으로 진출하는 추세다. 최근 IT유튜버가 쿠팡 라이브 채널에서 필립스 면도기 판매에 나선 일화는 인플루언서의 달라진 대접을 단적으로 보이는 상징적인 대목이다.

그리고 이들 유튜버가 빼놓지 않는 핵심이라면 모두가 한목소리로 지목하는 것이 바로 PC다. PC 전문점이 유명 유튜버에게 그럴싸한 PC 한 대를 조립해 무상으로 기증하는 모습이 한때 많은 이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유튜버라면 PC를 이용한 영상 편집에 따라 선호가 극과 극으로 나뉘는 분야이다 보니 무리를 해서라도 좋은 제품을 추구한다.


그 점에서 인텔 시피유는 유튜버가 한목소리로 인정하는 대표 상품이다. 사람의 두뇌 역할을 하는 시피유는 시장에는 2개 브랜드가 양분화하고 있다. 그럼에도 굳이 인텔을 고집하는 이유가 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 퀵 싱크 비디오를 통해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용 비디오 변환을 신속하게 할 수 있으며 온라인 공유, 편집 및 비디오 제작 성능이 우수하다. 빠른 주파수, 높은 프레임, 몰입감 넘치는 리얼리즘으로 영상 편집자가 선호하는 제품인 것.

영상 편집에서는 신뢰도를 중시하는데 그 점에서 인텔은 오랜 시간 검증된 안정성이 뒷받침한다. 게다가 10세대로 거듭하며 상품성을 높여왔으며, 11세대까지 출시를 예고한 시점이기에 꾸준히 발전 가능성이 점쳐 지면 브랜드다. 이러한 점에서 병행 수입 제품이 유통되는 경우도 흔하다는 것이 전문가의 공통된 우려다.

인텔 공인대리점이라면 정품을 유통하는 곳을 암시한다. 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 단 3곳으로, 이곳을 통해 시중에 공급되는 제품에는 3년 A/S 무상 제공, 맥아피 백신 무료 이용 등 인텔이 제공하는 정품 사용자만의 혜택이 제공된다. 사용자는 CPU 박스 또는 조립 PC 표면에 부착된 인텔 정품 CPU 스티커를 통해 사용 중인 시피유의 정품 유/무를 판가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존, 샵다나와, 행복쇼핑, 에누리, 아이코다, 오마이피씨, 양컴, 아이컴프리, 아싸컴, 영재컴퓨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가이드컴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해당한다. 그런데도 어려움을 겪는 이를 위해 Real CPU 홈페이지 등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통해 올바른 제품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이의 연장선으로 오는 3월 18일까지 10세대 인텔 프로세서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참여 가능한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