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간 브리핑] 앤시스, 랩터X 디자인 솔루션 삼성전자에 공급 외
[조간 브리핑] 앤시스, 랩터X 디자인 솔루션 삼성전자에 공급 외
  • 김현동
  • 승인 2023.12.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앤시스, 디자인 솔루션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공급

앤시스코리아는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에 온칩 (electromagnetic) 디자인 솔루션 랩터X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반도체 산업은 완성도를 높이고자 시뮬레이션 의존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랩터X는 동작(circuit behavior)을 예측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김상윤 삼성전자 파운드리 기술팀 상무는 "앤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은 선도적인 전자기 및 다중 물리(multiphysics) 솔루션을 활용하여, 오늘날의 가장 크고 정교한 고성능 설계 작업시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 현대오토에버, 2023년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최고 등급 획득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기관을 발굴하고,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연간 기업 사회공헌 활동을 △환경경영 △사회공헌 △윤리경영 3개 영역에서 평가해 인정기업을 선정한다.


현대오토에버는 ESG협의회 내 사회공헌책임위원회를 운영해 사회 공헌 관련 임직원 소통 체계를 구축했으며 기후변화 위험 관리와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현대오토에버 숲’을 조성하고, 미래 인재 양성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대학생 멘토’를 양성하는 등 다양한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온기를 전해왔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현대오토에버는 지난해보다 사회적책임경영 부문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오토에버의 인정 등급은 지난해보다 두 단계 높은 최고 등급, Level 5로 평가됐다.

** 로지아이, 소호쇼핑몰사업자 전용 택배서비스 출시

소호쇼핑몰사업자 전용 택배서비스는 LaaS (Logistics as a Service) 형태의 기업택배 중개서비스다. 기업택배서비스를 한눈에 비교 분석하고 마음이 드는 택배사의 기업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택배사에서 다른 택배사로 변경도 가능하다. 최소물량 제한도 없다. 택배비는 건당 2, 000원대며, 매월 1일 전월 발송실적을 기준으로 택배운임이 책정되는 방식이다.


** 티유브이 슈드, 아이센스 의료기 IVDR, 2017/746 인증

아이센스 혈당관리 진단기가 CE-IVDR 인증을 획득했다. EU 국가에서 판매되는 체외 진단 의료기기는 제품의 안정성과 성능을 보장하는 CE마크 인증 획득이 필수 요구 조건이다. 회사는 유럽 체외진단시장 요구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다시 한번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