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지속가능경영 부문 산자부 표창
NHN, 지속가능경영 부문 산자부 표창
  • 김현동
  • 승인 2023.12.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에이치엔이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정부 포상 제도다.


NHN은 데이터센터 내 다양한 에너지 절감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 효율 향상 성과와 IT 지역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 ESG 부문 최종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회사는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Weaving New Sustainability)라는 ESG 비전을 선포하고, ▲디지털 동반 성장 ▲책임 있는 디지털 사회 ▲디지털 포용의 3대 핵심 가치를 토대로 ESG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데이터센터에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간접증발식 냉각시스템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최근 3년(2020~2022년) 데이터센터 평균 PUE(Power Usage Effectiveness, 전력효율지수) 1.32를 달성했다. 지역 거점 NHN 아카데미 캠퍼스 및 R&D센터, 보안관제센터를 통해 ICT 분야 지역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섰다.

정연훈 NHN ESG 부문 대표는 “이번 지속가능경영유공 수상을 통해 NHN의 친환경, 사회 공헌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NHN은 소셜 임팩트를 극대화해 책임 있는 성장을 추구하고 구성원과 협력사, 이해관계자 모두의 지속가능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