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마무리를 도와줘~ 추천 아이템 top 3
23년 마무리를 도와줘~ 추천 아이템 top 3
  • 김현동
  • 승인 2023.12.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데일리 워크

다음 단계의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는 12월에는 더욱 바쁘다. 남은 휴가를 소진하기 위해 각종 행사와 여행도 기다린다. 이럴 때일수록 다양한 작업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수행 할 수 있는 디바이스가 요기한다. 로지텍 팬터그래프 무선 키보드 MX Keys Mini는 키보드 상단에 이모지 삽입, 새 탭 열기 등 다양한 용도의 단축키가 있고,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되는 이지 스위치 기능과 서로 다른 PC를 넘나들며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로지텍 FLOW 기능을 활용해 유연한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앱 열기, 파일 복사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묶어 특정 키에 할당한 후 클릭 한 번으로 실행도 가능하다.

팬터그래프 방식으로 피로도가 적고, 손가락 끝에 맞춘 오목한 모양의 키캡과 퍼펙트 스트로크 키 기술로 정확한 타이핑도 돕는다. 미니 레이아웃에 일체형 메탈 바디 디자인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고 밝기를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도 갖췄다.

# 새해 계획

크리스마스나 신정과 같은 공휴일을 맞아 축제와 해돋이 등 행사가 많다. 달력이 유독 불티나게 팔리는 시기다. 실제로 지마켓에 따르면 이달 10월부터 23일까지 2주 동안의 달력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230%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클립으로 날짜를 손쉽게 세팅하고, 메모까지 할 수 있는 스마일링굿즈 O'day 만년달력이 주목받는 이유다.

월을 표시하는 포인트 클립과 매달 달라지는 일별 날짜를 조정할 수 있는 버튼을 탑재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평생 사용할 수 있다. 해당하는 월과 전체 일수을 설정하고, 한 달의 마지막 일자를 세팅하면 준비 끝. 1mm의 얇은 필촉과 3mm의 펜심으로 구성된 전용 보드마카를 사용하면 끊김 없이 매끄럽게 필기할 수 있고, 노란색, 보라색, 은색 등 총 12가지 컬러 구성도 취향 저격이다.

# 이직 준비

연말이면 고과평과를 마주하고 다닐 지 이직 할 지가 판가름된다. 물론 이전 직장보다 괜찮은 대우를 받기 위해서는 근거 자료가 필수다. 특히, 디자인 직종이라면 포트폴리오가 필수다. 이때 스터닝 디자인 포트폴리오 플랫폼 노트폴리오는 제법 요긴하게 쓰인다. 직접 디자인 자료를 만들어볼 수 있는 교육까지 제공하니 사용하는 재미가 남다르다.

마음에 드는 작업물을 컬렉션에 저장해두고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일정 기간 동안 과제를 수행하며 다른 참가자들과 피드백을 공유하고, 실무 능력을 키워보는 챌린지도 운영한다. 아티클 탭에서는 업계 전문성을 갖춘 노트폴리오의 필진이 디자이너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담은 글 또한 참고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