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IV 피의 시즌을 함께할 추천 게이밍 기어 3
디아블로 IV 피의 시즌을 함께할 추천 게이밍 기어 3
  • 김현동
  • 승인 2023.10.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블로 IV 두번째 피의 시즌(Season of Blood)이 18일부터 시작됐다. 배틀넷을 통한 플레이뿐만 아니라 스팀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시즌은 지난 첫번째 시즌인 악의 종자 시즌(Season of the Malignant)때 플레이어들이 제시한 피드백을 반영했다. 론칭 이후 진행되는 패치를 통해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도 예정됐다.

따라서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홈게임족이라면 그에 걸맞는 게이밍 장비를 구비해 고사양 게임을 시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새 시즌을 맞아 다시 한 번 전장에 복귀하거나 디아블로 IV에 입문해 보고 싶은 플레이어라면, 신규 콘텐츠를 100% 즐기기 위해 디아블로 IV의 스펙에 맞는 게이밍 기어 추천한다.

# 직관적 컨트롤 가능 무선 게이밍 키보드

디아블로 IV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키보드 조작과 승률은 밀접하다. 특히 하드코어 모드로 플레이할 때는 잘못된 스킬 사용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초 단위로 정해진 플레이를 해야만 하는 게임 특성 상 자신에게 맞는 게이밍 키보드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로지텍 PRO X TKL은 우측으로 숫자 키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레이아웃 제품으로 마우스 공간 활용도가 높다. 제품 상단에는 미디어 컨트롤 키와 볼륨 조절 롤러가 위치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스위치 또한 GX BROWN 택타일과 GX RED 리니어 두 가지 옵션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블랙, 화이트, 핑크 3가지 컬러 옵션을 제공한다.

# 게이밍 프로세서 AMD 라이젠 9 7950X3D

올해 초 공개된 AMD 라이젠 9 7950X3D는 전작인 R7 5800X3D과 마찬가지로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게이밍 프로세서다. 특히 디아블로 IV와 같은 고사양 프레임 구동이 요구되는 게임과 궁합이 잘 맞아 최적의 조합으로 꼽한다. 16코어 32스레드 기반의 멀티코어 프로세서는 기본 4.2GHz, 최대 5.7GHz 속도로 동작한다. 이전 라이젠 5000 시리즈 프로세서에 적용된 것보다 빠르며, 단일 칩으로 설계되어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최적의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디아블로 IV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디아블로 IV를 플레이하며 스트리밍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에게도 추천한다. 라이젠 9 7950X와 비교하면 기본 동작 속도는 0.3GHz 낮은 반면 캐시 메모리는 64MB 더 높다. 또한, 프로세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PBO(Precision Boost Overdrive)의 원클릭 오버클럭 기능을 지원해 수랭식 쿨러를 사용해 최대 39% 즉각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특히 최대 145MB의 초고용량 캐시 메모리로 더 강력해진 성능은 지연 없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해 게이머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 게이머용 DDR5 RAM G.SKILL DDR5-6000 CL36 TRIDENT Z5

게이밍 PC 구성에 중요한 필수 요소 중 하나는 단연코 메모리 제품이다. 특히 라이젠 7000 시리즈와 DDR5 메모리와의 조합,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도 DDR5 메모리 조합이 DDR4 대비 11%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DDR5-6000 CL36 TRIDENT Z5 시리즈는 6,000MHz 스피드에 AMD EXPO 오버클럭을 지원한다. 유선형 무광택 바디와 블랙 브리서드 알루미늄 스트립의 듀얼 텍스처 디자인의 외형에 대역폭당 전력 소비를 20% 개선한 효율도 보장한다. RGB 동기화도 가능하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