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카멘 출시 D-2, 게이밍 기어 최종 점검
로스트아크 카멘 출시 D-2, 게이밍 기어 최종 점검
  • 김현동
  • 승인 2023.09.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시간 이어지는 콘텐츠 특성 고려 게이밍 기어 필요

이틀 후면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MMORPG인 로스트아크가 신규 엔드 콘텐츠 카멘 군단장 레이드를 출시한다. 세계관에서 마지막으로 공개되는 군단장 레이드인만큼, 카멘은 소수정예의 부하들과 함께 활동하는 등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최고 난이도 레이드로 평가 받는 아브렐슈드의 경우 클리어에만 50시간 이상이 소요된 바 있다. 한 번 시작하면 끝날 때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에 일정한 수준의 집중력과 플레이 실력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에,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를 다시 한 번 점검해보길 바라며, 로스트아크 카멘 퍼스트 클리어를 향해 달릴 이들을 위한 아이템 3종을 소개한다.


# 장시간 레이드 플레이에 적합한 게이밍 헤드셋

G435 LIGHTSPEED 는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중 가장 가벼운 165g으로 착용감이 안정적이다. 외부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내장형 듀얼 빔포밍 마이크를 탑재해 동료의 목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다. 40mm 오디오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같은 고성능 음향 기술을 지원해 사운드가 왜곡 없이 깔끔하고 자연스럽다. 블랙/네온 옐로우, 블루/라즈베리, 오프 화이트/라일락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 간섭 없는 6GHz 대역 쾌적한 게임 플레이

멀티플레이어 게임 콘텐츠는 팀이 흩어지는 순간 사망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항상 지연이나끊김이 없는 온전한 인터넷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다. 아이피타임 AX11000-6E는 최대 160MHz 대역폭의 공유기다. 8개 분리형 안테나를 통해 6 · 5 · 2.4GHz까지 세 가지 대역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지메시(Easy Mesh) 기술을 적용해 집이나 PC방과 같은 넓은 공간에 설치된 여러 대의 무선 네트워크 장치를 연결한 후 이를 통합 무선 네트워크로 구축하면 무선 인터넷 환경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2.5Gbps의 WAN 포트를 제품 후면에 장착해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고, 빔포밍 기술을 통해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만 WiFi 신호를 전송해 효율적이기도 하다.

# 초대형 게이밍 모니터도 거뜬히, 바른 자세로 즐기자!

레이드 콘텐츠를 하다 보면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한 곳에서 앉은 채로 보내는 경우가 많아, 나중에는 구부정한 자세로 화면을 보게 된다. 카멜 마운트 모니터암 IMA2는 20kg의 무게와 49인치 사이즈의 모니터 및 TV까지 거치할 수 있다. 180도 스위블 및 피봇을 지원하고, 상단 50도 부터 하단 20도 까지 수직 틸트되며, 최대 557mm까지 길이를 연장할 수 있다.

모니터암을 뒤로 접을 때 180도 각도 제한이 가능해 자주 자세를 바꾸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탈부착 방식의 베사 마운트를 함께 제공해 모니터를 거치한 후 나사로 고정해 사용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